christmas03.gif
[혈소판 지정헌혈을 긴급으로 부탁드립니다]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혈소판 지정헌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래 빨간 색 글을 카메라로 찍어서
지정헌혈 시 가까운 헌혈의 집을 방문하여
문진 간호사에게 수혈자 등록번호를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A (+)형 남자분만 혈소판 지정헌혈 가능하십니다.
헌혈의 집 방문 전
혈소판 지정헌혈이 가능한 센터인지
온라인으로 확인하신 후
혈소판지정헌혈에 90분 소요 되오니
전자문진 하시고
예약하고 가셔요.

○ 수혈자 등록번호 : 220602-0012
○ 요청 의료기관 : 건국대학교병원(11100435)
○ 환자 혈액형 : A (+)
○ 혈액형 일치여부 : 일치(일치인 경우 동일 혈액형만 지정헌혈 진행가능)
○ 필요 혈액제제 : A-PLT[M]
○ 진행기간 : 2022-06-02 ~ 2022-08-01


★ 헌혈 전 헌혈자 유의사항 및 기타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헌혈 및 헌혈자 유의사항 안내 ◀
☞ https://biss.bloodinfo.net/direct_donation_hos.jsp
레드커넥트 ◀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 받으셔요.
본인 근처의 헌혈의 집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bloodinfo.net/redconnect.do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 한마음혈액원 홈페이지 ◀
☞ https://www.bloodnet.or.kr



하루 2 분 이상 지정헌혈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김운용(010-9158-0254)드림

christmas03.gif







christmas03.gif
[백혈구 성분헌혈을 긴급으로 부탁드립니다]
1. 기준 : 나이 만 17세 이상 만 60세 미만
A (+)형 남자분만 백혈구 성분헌혈 가능하십니다.
체중 50kg 이상
사진 있는 신분증 지참


2. 전자 문진하고 오세요.
레드커넥트 ◀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 받으셔요.
하단의 "로그인 없이 문진하기" 클릭하시고 전자문진하시기 바랍니다.

3. 절차 : 총 3회 내원
1)사전검사 : 월~금 14시30분까지 서울 건국대학교병원 2층 성분헌혈치료실로 오셔요. 20분 소요. 기록카드 작성. 적합한 경우 개별 통지함.
2)적합통보 받으신 분 : 헌혈 전날 서울 건국대학교병원 9층에 21시에 오셔서 촉진제 맞음. 동의서 작성. 다음 날 9시에 헌혈
3)헌혈 : 서울 건국대학교병원 2층 성분헌혈치료실에서 2시간 소요. 사전검사 받으신 날부터 1주일 안에 헌혈.

하루 3 분까지만 백혈구 성분헌혈 사전검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김운용(010-9158-0254)드림

christmas03.gif








christmas03.gif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원전' 포기한 정부는 탄핵 대상 아닌가요?


원자력발전소를 더 안전하게 더 많이 지어주세요


christmas03.gif





 

원자려발전소가 위험하다고 피하려고 하는데요....

더욱 안전하게 장치를 만들어서 만들면 된다고 봅니다...

더욱 소형화하고요,

 

우리나라는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입니다...

 

그 전력을 화력, 수력 풍력, 태양력 등으로 만들고 있는데요,

미래의 전력난을 해결할 방법은요,

핵융합을 이용한 발전과

원자력을 이용한 발전입니다...

 

지진에도 안전하게 안전장치를 가동하여 안전한 원자력발전소를 짓는 기술을 개발해서

더욱 많이 지어야 한다고 봅니다..

 

앞으로 7년 이면 통일이 될 터인데요...

통일 후 전력 소요량이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그 수요에 따라갈려면 원자력 발전소를 더 지어야 합니다...

 

프랑스는 원자력발전소에서 전력을 생산하는데요,

남아도는 전기를 주변나라에 수출을 하고 있어요...

 

본받아야 할 줄 압니다...

 

안전장치를 10중으로 만들어서

지진등이 발생을 하면 발전소를 가동을 정지시키고

방사능이 발생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등의 안전장치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된다고 봅니다...

자존심?

더욱 안전하고 좋은 기술이 있으면 배워와야지요...

새로운 아이디어도 내서 더 좋은 안전장치를 만들어 넣어야 하고요...

 

고난은 복입니다...보석입니다...

그 고난을 통해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하고

더 안전한 장치를 보강하고 해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일본 방사능 유출사고는 고난이지만요 보석이요 복입니다...

그 사고를 통해서 더 안전한 원자력발전소가 만들어 질 것입니다...

새로운 안전장치들이 개발되고

더욱 소형화되고 효율이 좋고 안전한 원자력발전소가 만들어 질 것입니다..

 

 

 

올해 여름에 전력사용량이 또 최대로 올라갈 것입니다...

그 때 전력의 공급이 모자라면 어떤 말을 하실 것인가요?

 

원자력 포기하면

다른 대체수단으로 전력을 생산해야 하는데요...

30%정도 전기요금이 더 비싸져요...

감당하실 수 있겠어요?

 

최근 독일에서 원자력발전소를 모두 점차 폐기하는 쪽으로 발표를 했는데요...

전력요금의 30% 상승을 놓고 찬성하는 사람들이 줄고 있어요...

 

안전한 장치를 개발해서 더 많이 지어야 하지요....  

 

 

 

 

 

 

희망을 가지세요...

 

 

우리 민족이 전 세계를 이끌어 갑니다... 

 


 

 

 


christmas03.gif

옆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36/65 대조선의 역사 7-6.+대조선은+이슬람+국가였다.pdf 바로가기


christmas03.gif





2011년 3월 29일 ~ 2019년 12월7일

 

김운용(010-9158-0254) 드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에서...


christmas03.gif


문재인 정부가 '벤치마킹' 했던 유럽…

'탈원전'서 원전 유지로 돌아섰다


입력2019.12.06 17:21 수정2019.12.07 00:56 지면A1




유럽의회, 原電 역할 인정 결의안

文정부가 '벤치마킹' 했던 EU
"온실가스 감축 위해 원전 필요" 
美는 원전수명 80년으로 늘려
유럽연합(EU)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원자력발전 비중을 낮추겠다는 기존 방침을 바꿔 유지하기로 했다. 사진은 프랑스 남동부 마르세유 인근에서 가동 중인 크뤼아 메이스 원전.   한경DB

유럽연합(EU)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원자력발전 비중을 낮추겠다는 기존 방침을 바꿔 유지하기로 했다. 사진은 프랑스 남동부 마르세유 인근에서 가동 중인 크뤼아 메이스 원전. 한경DB

원자력발전 비중을 대폭 축소하기로 했던 유럽연합(EU)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원전 가동을 유지하기로 방침을 바꿨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선 원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미국은 원전의 수명을 80년으로 연장해 원전을 더 쓸 수 있도록 했다. 

문재인 정부가 '벤치마킹' 했던 유럽…'탈원전'서 원전 유지로 돌아섰다

유럽의회는 2050년까지 유럽의 탄소 배출총량을 제로(0)로 만들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지난달 말 채택했다. 유럽의회는 또 결의안 59조에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원전은 기후변화 목표 달성에 역할을 할 수 있고, 유럽 전력 생산의 상당량을 확보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EU가 기후변화 대응에 원전의 역할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EU 집행위원회는 이 결의안을 토대로 내년 초 기후변화 대책인 ‘그린딜’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EU는 1986년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원전사고에 이어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터지자 안전성을 이유로 원전을 축소하는 정책을 펴왔다.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탈(脫)원전 정책도 EU를 벤치마킹했다. 하지만 지난달과 이달 초 잇달아 출범한 유럽중앙은행(ECB)과 EU 집행위원회의 새 지도부는 기후변화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선 원전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christmas03.gif


탈원전 외치던 선진국들, 다시 원전 건설 나서바보야, 문제는 원전이 아니라 온실가스야


조선일보 

·  최현묵 기자

·          

입력 2019.10.22 03:46

[Close-up] 한국만 거꾸로 가는 원전 정책 

-
탈핵운동 본거지 두 나라의 변화 
프랑스 신규 원전 6기 건설추진, 영국도 2030년까지 12기 계획

-
원전 공포보다 온난화가 더 심각 
프랑스·영국 정부 2050년까지 온실가스 총배출량 '제로' 선언 
값싸고 깨끗한 원전 포기하면 온실가스 줄일 뾰족한 수 없어현실적인 대안 원전 다시 추진 

원전 비중을 대거 축소하겠다던 프랑스 정부가 신규 원전 6기 건설을 검토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선진국을 휩쓸던 '원전 축소' 바람이 '온실가스 감축'이란 전 세계적 환경 문제와 에너지 경쟁력 확보라는 절박한 과제에 밀리고 있는 것이다. 선진국뿐 아니라 전력 수요 급증에 값싸고 청정한 에너지원을 원하는 개도국들도 원전 건설에 적극적이다. 전문가들은 "후쿠시마 사고 직후엔 원전에 대한 두려움이 지배했지만, 지금은 온실가스가 가져올 지구온난화의 공포가 더 크게 각인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유럽 국가 중 독일·이탈리아·스위스·벨기에·스웨덴·오스트리아 등은 탈()원전 정책을 고수하고 있지만, 후쿠시마 사고 직후 거세게 불었던 탈원전 바람이 세계적으로 잦아드는 추세라는 것이다.

선진국들, 원전 사고 공포보다 온실가스가 더 위험

프랑스 르몽드는 지난 14(현지 시각) "엘리자베스 본 프랑스 환경장관과 브뤼노 르메르 재무장관이 EDF(프랑스전력공사) CEO(최고경영자)에게 '15년 내에 6기의 신규 원전을 건설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라'는 공동 명의 서한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프랑스 정부가 공기업인 EDF에 사실상 원전 건설 재개를 지시한 것이다. 보도 직후 프랑스 재무부 관계자는 서한을 보낸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원전 건설이 최종 결정된 건 아니다"라고 했다.

동틀 무렵 모젤 강변에서 바라본 프랑스 카테농 원전 모습. 프랑스에서 셋째, 세계에서 아홉째로 큰 원전 단지다.동틀 무렵 모젤 강변에서 바라본 프랑스 카테농 원전 모습. 프랑스에서 셋째, 세계에서 아홉째로 큰 원전 단지다. /게티이미지코리아

하지만 EDF는 원전 건설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이 회사의 장 베르나르 레비 CEO 17일 르몽드 인터뷰에서 "프랑스가 신규 원전 건설을 준비하고 있는 건 분명한 사실"이라며 "5년 전 내가 EDF CEO를 맡을 때 주어진 사명도 그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스는 세계적인 원전 강국이다. 전체 전력 공급의 75%를 원전에 의존하고 있어서 원전 비중이 세계 1위다. 하지만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원전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면서 2015 "원전 비중을 2025년까지 50%로 줄이겠다"고 발표했었다. 이후 원전 비중 축소 기한을 10년 후인 2035년으로 연기하긴 했으나 이 같은 기조는 유지되고 있었다.

프랑스 정부가 원전 건설 재개를 추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온실가스를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는 지난 16 "프랑스 정부가 지난 6 '2050년까지 탄소 중립(탄소 순배출량 제로)을 이루겠다'고 국제사회에 약속했다" "탄소 배출을 줄이면서도 경제에 타격을 주는 걸 최소화해야 하는 프랑스 정부로선 온실가스 배출이 없는 원전을 잃기 싫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후쿠시마 사고 후 원전 비중을 축소하겠다던 프랑스 정부는 지난주 전력 공기업인 EDF에 신규 원전 6기 건설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사진은 EDF가 프랑스 북서부 플라망빌에 건설 중인 최신형(3세대) EPR 모델의 원전. 후쿠시마 사고 후 원전 비중을 축소하겠다던 프랑스 정부는 지난주 전력 공기업인 EDF에 신규 원전 6기 건설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사진은 EDF가 프랑스 북서부 플라망빌에 건설 중인 최신형(3세대) EPR 모델의 원전. /블룸버그

프랑스 정부가 건설을 지시한 원전 모델은 후쿠시마 사고 이후 안전 설비가 강화된 EPR 모델이다. 한국형 원전(APR1400)과 함께 3세대 원전을 대표하는 모델로 프랑스 EDF·아레바와 독일 지멘스가 공동 개발한 유럽의 대표 수출 모델이다. EPR 모델은 작년에 중국 타이샨 1호기가 최초로 완공됐고, 현재 프랑스 북부 플라망빌과 핀란드에서 건설 중이다. 하지만 설계상의 문제점으로 인해 건설비 초과와 공기 지연 등 각종 문제점이 노출돼 왔다.

유럽에서 원전 건설 재개에 나서는 건 프랑스뿐이 아니다. 20년 넘게 원전 건설을 중단했던 '원전 종주국' 영국도 2030년까지 12기의 원전을 새로 지을 계획이다. 원전 6기를 운영 중인 체코는 지난달 두코바니 신규 원전 건설 계획을 승인했다. 체코는 두코바니와 테멜린에 각각 1GW급 원전 1~2기를 건설할 계획이다. 핀란드 역시 EPR 모델 원전을 짓고 있다.

영국·프랑스 등 '탈핵 운동' 본거지인 유럽 선진국들이 원전 건설 재개로 돌아서는 이유에는 '지구온난화' 해결이라는 문제가 내재돼 있다. 영국도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지난여름 '2050년까지 온실가스 총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네트 제로(net zero)'를 이루겠다'고 선언했다. 자국(自國) 내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양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어쩔 수 없이 배출되는 양만큼은 탄소 포집 기술 등을 통해 수거해서 결과적으로 총량 배출을 '0'으로 만든다는 야심 찬 목표다. 이를 위해 영국과 프랑스는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인 원전에 기대게 된 것이다. 지난 5월 선진국 클럽인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산하 국제에너지기구(IEA)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이 노후화된 원자력발전소를 폐기하면 전기료가 올라가고 온실가스 배출량이 늘어날 것"이라며 "노후 원전 폐기를 재고하라"고 권고했었다.

호주 브라질도 원전 건설 검토

세계 원전 시장 현황 그래프

상업용 원전을 지은 적이 없는 청정국 호주도 원전 건설을 검토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이 없는 미래 청정 에너지원() 확보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원전(原電)산업 발전' 검토위원회를 구성했다. 호주 의회는 원전 도입에 따른 경제적·환경적·안보 측면의 영향 등을 검토한 뒤 올해 말까지 결론을 낼 예정이다.

선진국뿐 아니라 신흥국들도 원전 건설 논의가 활발하다. 브라질 정부는 2050년까지 6기의 신규 원전 건설을 검토 중이다. 현지 언론 리우타임스는 지난달 "브라질 광산에너지부가 '2050년까지 원전 6기를 건설하는 방안을 현재 작성 중인 '국가 에너지 계획'에 포함시켰다"고 보도했다.

선진국과 개도국을 막론하고 원전 건설에 나서는 가운데 한국은 짓고 있던 원전 건설을 중단하는 등 역주행하고 있다. 문제는 원전 대신 LNG(액화천연가스) 발전을 늘리면 온실가스 배출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실제 환경부는 지난 7 "2017년 온실가스 배출량이 2016년보다 2.4%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한국은 2030년까지 발전 분야 온실가스를 5780t 줄여야 하는데 오히려 늘고 있는 것이다.

프랑스의 원전 건설 재개 검토는 한국 원전업계에 결정적 타격을 줄 수 있다. 중국과 러시아를 제외한 자유 진영에선 한국의 APR1400 모델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프랑스가 EPR 모델을 대량으로 건설하면 장래 한국형 원전 수출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정용훈 카이스트 교수는 "지금까지 여러 가지 문제점을 노출했던 EPR 모델일지라도 계속해서 짓다 보면 문제점을 고칠 수 있고, 대량 발주에 따른 원가 경쟁력도 높아지게 된다"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고사 위기에 놓인 한국형 원전 수출이 갈수록 더 힘들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hristmas03.gif

업계 관계자 “미 에너지정책 거물
백악관 시그널 받고 6월 방한”
한·미 관계자 공동추진 방안 논의
업계 “한국 100년 먹여살릴 기회”
‘중동판 마셜플랜’ 한국에 손 내민 미국

0002937530_001_20190917063639515.jpg?type=w647아랍에미레이트(UAE)에 한국 기술로 건설 중인 바라카 원전. 아부다비 = 문희철 기자

미국이 원자력발전소(원전) 40기를 건설하는 중동판 '마셜플랜' 시장을 함께 공략하자고 한국에 제안했다. 중동에서 러시아·중국을 견제하려는 미국의 전략과 한국의 우수한 원전 기술력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중앙일보는 11일(현지시각) 아랍에미레이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24회 세계에너지총회에서 복수의 유력한 에너지 업계 고위 관계자와 회동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로버트 맥팔레인 미국 워싱턴근동(近東)정책연구소 자문위원 겸 세계안보분석연구소 회장을 비롯한 5명의 미국 관계자가 지난 6월 중순 방한해 국내 원전 산업 고위 관계자와 접촉했다. 

0002937530_002_20190917063639532.jpg?type=w647한국에 ‘원전 컨소시엄’을 제안하기 위해서 지난 6월 중순 방한한 국제평화전력번영 방문단. 가운데 앉아있는 사람이 로버트 맥팔레인 장군이다. 아부다비 = 문희철 기자.

당시 로버트 회장 등이 한국을 찾은 이유는 미국 정부가 추진 중인 ‘중동판 마셜플랜’ 때문이라는 것이 아부다비에서 만난 에너지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중동판 마셜플랜은 중동 지역에 40여개의 원자력발전소를 건설해서 경제 부흥을 이끌겠다는 미국의 프로젝트다. 특히 소식통은 “미국 백악관 최고위층(top level)의 시그널에 따라 로버트 회장이 방한한 것으로 안다”며 “이 시점을 전후해서 한국 정부 관계자도 워싱턴에서 컨소시엄 구성 문제를 논의했다”고 말했다. 
UAE에서 원전 4기를 짓는데 주계약 규모(정비사업 등 제외)가 244억달러(약 28조원)였으니, 비슷한 건설비용이 든다고 가정할 때 40기면 2440억달러(약 289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백악관 톱레벨 시그널”

미국이 원전 수출 시장에서 한국에 손을 내민 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상용 원전 수주전에서 입수한 정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8GW(기가와트)급 원전 2기 건설을 추진 중이다. 사우디아라비아가 5개 예비사업자(한국·미국·프랑스·중국·러시아)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술평가’ 부문에서, 미국이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한국에 손을 내밀었다는 것이 이 소식통의 설명이다. 

국제 정세 변화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장에라도 수 개의 원전 건설 프로젝트를 일제히 추진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춘 국가는 전 세계에서 5개뿐이다. 이 중에서 미국과 경제·군사적으로 밀접하게 엮여있으면서 미국이 신뢰할 수 있는 원전 기술을 갖춘 곳은 한국밖에 없다. 

0002937530_003_20190917063639553.jpg?type=w647한국 기업 컨소시엄 '팀코리아'는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원전 4기를 건설하고 있다. 아부다비 = 문희철 기자.


익명을 요구한 에너지 업계 최고경영자(CEO)는 “국제 역학관계를 고려할 때, 한국과 미국이 지금 손을 잡으면 세계 원전 수출 시장을 사실상 과점할 기회가 열린다”며 “비록 한국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추진 중이지만, 이념 때문에 소극적으로 검토하기에는 너무 큰 돈이 달려있다는 점에서 양국이 적극적으로 불씨를 살리는 게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아부다비 = 채인택·문희철 기자 reporter@joongang.co.kr 


▶ 네이버 메인에서 중앙일보를 받아보세요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christmas03.gif

한전 소액주주들, 대통령·총리·산업장관 고발…“배임행위 강요말라”(종합)

조선비즈 
  • 안상희 기자
  • 입력 2019.07.04 18:39 | 수정 2019.07.04 20:06

    "문재인 대통령은 상장사인 한국전력공사를 정부의 소유물로 여겼다. 한전이 대통령 공약 이행, 정책 목적 달성에 이용돼 한순간에 흑자회사에서 적자회사로 변했다."(장병천 한전소액주주행동 대표)

    한국전력 (25,700원▼ 200 -0.77%)공사 소액주주들이 4일 문재인 대통령을 강요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소액주주들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한전 주가가 2016년 6만3000원대에서 2만5000원대로 떨어지자 정부와 한전 이사진을 상대로 소송을 예고해왔다. 

    장 대표는 "한진가 모녀가 대한항공을 마치 개인 소유물로 인식한 것에 대해 재판부가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했는데, 한전 또한 대주주인 정부의 정책 목적 때문에 희생물이 됐다"고 말했다. 한전 소액주주들이 문 대통령을 소송 대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전소액주주들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행동하는 자유시민’과 기자회견을 열고 공동으로 문 대통령, 이낙연 국무총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장관,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을 강요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행동하는 자유시민 공동대표 백승재 변호사와 이언주 의원이 함께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는 한국전력공사에 배임 행위 강요말라!’는 문구의 현수막을 들고 있었다. 소액주주들과 행동하는 자유시민은 기자회견 후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접수했다.

    소액주주들은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을 포함한 한전 이사진, 권기보한전 영업본부장을 상대로는 업무상 배임혐의로 고발했다. 소액주주들은 한전에 이사진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촉구하라는 내용증명을 보내고, 이를 회사가 이행하지 않으면 주주대표소송으로 손해배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소액주주들은 소송을 제기한 이유는 △지난해 여름철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에 따른 손실을 정부가 부담한다고 해놓고 국회에서 예산안이 통과되지 않은 것 △지난달 28일 3000억원에 달하는 손실이 예상되는 여름철 주택용 전기요금의 이사회 가결 △한전의 800억원 상당의 평창 동계올림픽 후원 △5000억원의 비용이 투입되는 한전공대 설립 등을 언급했다.


    2019070402986_0.png
    장병천 한전 소액주주 행동대표가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국무총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을 고발하기 위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왼쪽은 소송을 대리할 백승재 행동하는 자유시민 공동대표이사 겸 변호사./행동하는 자유시민 제공
    ◇"대통령 재임 중 소추 불가능해도 퇴임 후 책임 물을 것"

    소액주주들은 특히 문 대통령의 경우 한전공대 설립, 지난해 여름철 누진제 완화 정책, 평창올림픽 후원 등을 강요한 혐의를 적용했다.

    사건을 담당하는 백승재 변호사는 "문 대통령은 지난해 8월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며 여름철 한시적 누진제 완화안 등을 조속히 확정해 시행해달라고 발언했고, 결국 한전은 3000억원의 손해를 입었음에도 353억원만을 정부로부터 보전받았다"고 말했다. 백 변호사는 또 "문 대통령은 대선공약 이행을 위해 한전에 5000억원이 투입되는 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부지 확정 등을 강요했다"고 말했다.

    백 변호사는 "2017년 7월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G-200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 행사에서 문 대통령은 '올림픽 후원이 조금 부족하다는데 공기업들이 마음을 조금 더 열어주길 바란다’고 했는데, 이는 한전 사장에 업무상 배임행위를 강요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미르·케이스포츠재단 강제모금 사건과 동일한 지위에 있는 문 대통령 입에서 나온 요구는 거부하기 어려운 강요"라고 말했다.

    다만,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고 정하고 있다. 백 변호사는 "현직 대통령에 대한 기소가 가능하지 않은 것이지 조사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며 "현재는 소추가 가능하지 않더라도 정부에 한전공대 설립·평창올림픽 후원에 대해 퇴직 후에라도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다.


    2019070402986_1.png
    한전소액주주들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측,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을 포한한 회사 이사진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왼쪽 세번째부터 장병천 한전소액주주행동 대표, 백승재 변호사, 이언주 의원, 조혜선 천지원전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안상희 기자
    ◇ 총리·산업부 장관 및 실장·한전 사장 및 이사진 줄줄이 고발

    소액주주들은 이낙연 총리의 경우 김종갑 한전 사장이 전기요금 현실화 필요성을 제기했지만, 2022년까지 전기요금 상승요인이 없다고 발언해 사실상 요금을 인상하지 말라는 일종의 협박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총리가 2017년 7월 서울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평창올림픽·패럴림픽 관련 공공기관장 간담회’를 열어, 한전 사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공기업의 적극적인 후원도 강요했다고 했다.

    전·현직 산업부 장관은 한전에 2018년 여름철 전기요금 할인(3600억원)을 강요한 뒤 353억원만 보전받게 했고, 전기요금 인상 필요성을 시사한 한전 사장의 발언 후 언론을 통해 ‘전기요금을 조정하는 방안을 예정하지 않다’고 말해 권리 행사를 방해했다고 소액주주들은 주장했다. 또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에 대해서는 누진제 행 방침에 변함이 없다는 견해를 표명하며 한전 이사진과 영업본부장에 업무상 배임을 강요했다고 보고 있다.

    소액주주들은 김종갑 한전 사장에 대해서는 한전공대 설립, 평창올림픽 후원, 2018년 여름철 한시적 전기요금 할인, 지난달 28일 여름철 누진제 완화안으로 회사에 1조1647억원 이상의 손실을 야기한 점을 지적했다. 

    한전 이사진들에 대해서는 평창올림픽 개최 동참을 명목으로 400억원(전력그룹사 총 800억원의 50% 부담)을 의결한 점, 2018년 여름철 한시적 전기요금 할인을 의결한 후 보전받지 못한 손해가 3247억원에 달하는 점, 지난달 28일 매년 3000억원의 손실이 발생하는 여름철 누진제 완화안을 의결한 점을 언급하며 회사에 6647억원의 손실을 끼친 배임행위를 했다고 보고 있다.

    권기보 한전 영업본부장의 경우 2016년 6만3600원이던 주가가 2만5000원대로 하락했고,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전력구매비용 급증이 예상됐음에도 전기요금 원가 재산정을 하지 않아 2017년과 2018년 요금 인상이 이뤄지지 않은데 따른 업무상 배임혐의가 있다고 했다.

    ◇ "상장된 공기업 부실 야기하는 것은 범죄행위"

    한전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 영향으로 지난해 6년 만에 적자를 냈다. 올해 1분기에도 6299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발전단가가 저렴한 원전 대신 발전단가가 비싼 LNG(액화천연가스)와 신재생을 늘린 것이 원인이다.

    이언주 의원은 "한전은 정부가 소유한 공기업이 아니고 상장된 기업인데 (정부가 적자를 야기시키는 것은) 어마어마한 범죄행위"라고 했다. 이 의원은 "발전원가는 탈원전 때문에 올라가는 데 결국 (정부는) 한전을 쥐어짤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얼마나 버틸 수 있겠느냐"며 "전기요금 폭등, 주식의 휴지 조각화 등 결국 국민들만 손실을 볼 것"이라고 했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조혜선 천지원전비상대책위원회는 "정부는 전기요금을 올리지 않겠다고 했지만, 결국 돌려막기식으로 국민에 최종 부담을 넘기고 있다"며 "국민을 우습게 보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christmas03.gif



    인터뷰] 이매뉴얼 MIT 교수 “탈원전은 잘못된 길...한국경제 망칠수도”

    조선비즈 
  • 안상희 기자
  • 입력 2019.06.21 14:50 | 수정 2019.06.21 15:16

    "한국의 태풍 발생 빈도를 살펴봤다. 현재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안하면 21세기 후반에는 기후변화로 더 강력한 태풍이 빈번하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원자력에 대한 잘못된 편견으로 두려움이 커졌지만, 원자력보다 기후변화 리스크(위험)가 훨씬 크다."

    케리 이매뉴얼(Kerry Emanuel)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기상학과 교수는 20일 ‘2019 미래에너지포럼’에 참석, 인터뷰를 갖고 "역사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탄소 저감’ 목표를 가장 빨리 달성하게 해주는 것은 원자력 뿐"이라고 말했다. 

    이매뉴얼 교수는 "뛰어난 원자력 자산을 가진 한국은 탄소저감 분야에서 세계적 리더가 될 수 있는데, 경쟁력을 갖춘 원전을 포기한다는 것은 유감"이라며 "탈원전은 잘못된 길이며 이는 한국경제를 망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장기간 원전산업을 이끌어오며 기술은 발전하고 과학자·엔지니어는 한발 진보했는데, 이를 정치가들이 막고 있어 안타깝다"며 "때로는 정치가들이 전문가들의 의견을 무시해 실수한다"고 덧붙였다.

    이매뉴얼 교수는 장기적인 기후변화가 허리케인 활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최초로 밝힌 세계적 기상학자다. 2006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0대 영향력 있는 인물’에 꼽혔다. 200편이 넘는 논문을 투고했으며 3권의 책을 집필했다. 

    이매뉴얼 교수는 2017년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 정책을 선언했을 때 정책의 재고를 바라는 공개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이매뉴얼 교수는 "한국형 원자로 기술을 보유한 한국이 탈원전을 선언하는 게 것은 세계가 저탄소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안될 것이라는 걱적으로 서한을 보냈다"고 했다.

    이매뉴얼 교수의 궁극적인 목표는 기후변화를 해결할 탄소저감이다. 세계적 추세는 탈원전이 아닌 탈탄소(탄소저감)라는게 그의 이야기다. 이매뉴얼 교수는 "기후변화가 80년간 가속화된다면 인류의 생존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막대한 비용을 야기할 것"이라며 "미래의 자녀들을 위해 어떻게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지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2019062101907_0.png
    20일 서울 중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조선비즈 ‘2019 미래에너지포럼’에서 케리 이매뉴얼 MIT 기상학 교수가 조선비즈와 인터뷰하고 있다./고운호 기자
    ◇ "신재생만으로 탄소저감 불가능…온실가스 배출하는 LNG도 최선책 아니야"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 정부는 재생에너지 비중을 현재 7~8% 수준에서 2040년 30~35%로 대폭 늘린다는 방침이다. 그 과정에서 석탄과 원자력 비중은 축소할 계획이다. 

    이매뉴얼 교수는 "한국이 재생에너지를 30% 늘리면서 탄소저감을 추진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지만, 원자력 없이 신재생과 LNG(액화천연가스)만으로 한국이 온실가스 감축 약속인 파리기후변화협약을 달성하기는 어렵다"며 "재생에너지 35%도 삼림 파괴 없이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생을 원자력으로 대체하는 방식으로는 탄소저감 목표를 이루기 어렵다는 이야기다. 그는 "이산화탄소와 지구와의 전쟁에 재생에너지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있지만, 사람들의 기대가 큰 것도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정부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석탄을 줄이면서 원전 대신 LNG 발전을 늘리겠다는 것에 대해 그는 "탄소를 줄이는데 LNG가 석탄보다는 도움이 되겠지만 최선책은 아니다"면서 "LNG가 석탄보다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해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원전이나 신재생 에너지와 비교하면 탈탄소화의 방법은 아니다"고 말했다. 정부는 탈석탄과 탈원전을 추진하고 있지만, 이매뉴얼 교수는 이를 동시에 성공한 나라는 없다고 했다. 

    그는 "에너지 자원이 없고, 태양광이나 풍력 발전 규모가 크지 않는 한국이 에너지 독립을 이룰 유일한 길은 원전"이라고 말했다.


    2019062101907_1.png
    케리 이매뉴얼 MIT 기상학 교수./고운호 기자
    ◇ "탈원전, 수출 막고 전기요금 인상 야기할 것"

    정부는 국내에서 탈원전을 추진 하면서 해외 원전 수출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매뉴얼 교수는 "스위스 국민들이 초콜릿을 더이상 먹지 않겠다고 하면서 이를 수출한다면 과연 한국에서 수입하겠느냐"면서 "마찬가지로 한국 안에서 사용하지 않는 상품(원전)을 외국에서 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탈원전이 원전 수출에 어려움을 줄 것이라는 의견이다.

    그는 "탈원전을 하면 원전 기자재 공급 등 산업이 무너지고 전문가 수가 줄어 해외 고객 입장에서는 한국을 매력적으로 보지 않을 것"이라며 "연 6조달러(약 7019조원) 이상의 탄소 저감 시장의 잠재력을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매뉴얼 교수는 그는 "탄소저감 기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경주가 시작됐고 러시아가 주도하는 글로벌 원전(탄소저감) 시장은 곧 중국이 주도할 것"이라며 "러시아나 중국이 정치적으로 폐쇄적인 측면을 감안하면 민주국가인 한국이 원전을 가동, 수출하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탈원전 정책이 원전 수출을 막을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인상을 야기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면서 전기요금을 올리지 않겠다고 했지만, 이매뉴얼 교수는 "현실적으로 경제성이 높은 원전을 버리고 전기요금이 올리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전기요금을 올리지 않으면 대신 세금을 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독일은 현재 태양광과 풍력 비중이 35%인데, 재생에너지에 보조금을 지원하기 위해 세금을 많이 거둔 결과 결국 전기요금이 큰 폭으로 올랐다"면서 "독일처럼 지나치게 신재생 에너지 확대 정책을 추진하면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했다. 독일은 탈원전을 추진하면서도 석탄발전은 그대로 유지했다. 결국 세금으로 신재생을 늘렸지만, 탄소 배출은 낮추지 못해 기후변화 대응에 실패했다는 게 이매뉴얼 교수의 판단이다.

    ◇ "원전, 각종 규제가 안전성 강화…신재생보다 안전"

    원전이 위험하다는 의견이 여전히 있지만, 이매뉴얼 교수는 원전이 신재생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보다 더 안전하다고 보고 있다. 리스크(위험)가 없는 에너지는 없지만, 원전은 역사적 경험을 통해 안전성이 강화되고 기술이 진보했다는 것다.

    그는 "원자력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많았던 만큼 각국은 규제를 강화해 안전을 강화했다"며 "반면 수력은 댐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고 태양광은 패널을 버릴때 나오는 카드뮴, 금속 등 위험물질이 있지만 별다른 규제가 없다"고 말했다. 핵폐기물 처리에 대해서도 "기술적, 경제적 문제가 아니라 정치 문제, 의사결정 문제"라며 "지금까지 방사능 폐기물로 사고가 발생한 적은 한번도 없다"고 했다.

    이매뉴얼 교수는 "1950년대 비행기에서 날개가 떨어지는 사고가 났을 때 각국은 비행을 중단하는 대신 안전을 강화해 오늘날 비행이 안전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후쿠시마 사고를 계기로 주요국은 오히려 안전 규제를 강화해 지금은 그 어느 발전원보다 안전하다"고 말했다. 




    christmas03.gif














    결국, 에너지 大計에 '탈원전 대못'

    조선일보 
  • 안준호 기자
  • 입력 2019.06.05 03:08

    - 정부, 3차 에너지기본계획 확정
    7.6%인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 2040년까지 최고 35%로 확대

    정부가 2040년까지 원자력 발전(發電)을 크게 줄이고, 7.6% 수준인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을 최고 35%까지 늘리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4일 국무회의에서 심의·확정했다. 탈(脫)원전 선언 2년 만에 에너지 정책 최상위 계획인 에너지기본계획에 '탈원전 대못'을 박은 것이다. 앞으로 20년을 계획 기간으로 5년마다 세우는 에너지기본계획은 '에너지 헌법'이라 일컬어진다. 문재인 정부는 5년 만에 '29(원전) 대(對) 11(재생에너지)'이었던 '헌법'을 '언급 없음(원전) 대 30~35(재생에너지)'로 이날 바꿔버린 것이다.

    정부가 2017년 말 만든 '재생에너지 3020'에서 2030년 재생에너지 비율은 20%였다. 이에 대해서도 전문가들은 "비현실적이고, 전기 요금 폭등을 가져올 것"이라고 비판했지만 정부는 3차 에너지기본계획에서 2040년까지 30~35%로 더 늘려버렸다. 정부는 또 원전 발전 비율은 밝히지 않은 채 "노후 원전 수명은 연장하지 않고 새 원전 건설도 추진하지 않는 방식으로 원전을 점진적으로 감축한다"면서 탈원전을 명시했다. 2040년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은 밝히면서도 원전 비율은 명시하지 않은 것이다. 앞선 정부에서 만든 1·2차 에너지기본계획에서는 2030년과 2035년 원전 비율이 각각 41%와 29%, 재생에너지는 11%였다.

    에너지 정책은 자원 수급 문제를 넘어 경제·사회·환경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국가 발전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장기 전략과 전망을 담아야 한다. 준비 안 된 탈원전과 사회적 합의 없는 에너지 정책에 대한 비판이 거센데도 정부는 일방통행식으로 밀어붙이겠다는 것이다. 탈원전과 재생에너지 확대에 드는 비용 산정은 주먹구구식이고, 과학적이고 투명한 논의도 부족하다. 정범진 경희대 교수는 "에너지기본계획은 에너지 안보와 경제성, 미세 먼지와 온실가스 감축, 환경성 등을 모두 고려한 장기 정책이어야 하는데 이번 3차 계획은 그저 탈원전·탈석탄, 재생에너지 확대 실행을 위한 계획에 불과하다"며 "5년짜리 정권이 국가 에너지 백년대계(百年大計)에 '탈원전 대못'을 박았다"고 말했다. 익명을 원한 국책 연구소의 박사는 "정치 구호, 대선 공약으로 시작한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결국 사회적 갈등과 불필요한 논란, 원전 산업 생태계 붕괴를 가져오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 에너지 안보까지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3차 에너지기본계획(에기본)은 탈원전·탈석탄,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명문화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204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을 35%로 늘리는 것은 고사하고, 2030년까지 20% 목표 달성도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지적한다. 지난 3월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회사 우드매켄지는 "2030년 한국의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은 정부 계획보다 3%포인트 낮은 17%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2년간 탈원전 정책의 폐해는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원전 산업 생태계가 무너지기 시작했고, 우리나라가 최초로 원전을 수출한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장기 정비 계약(LTMA)을 단독 수주하는 데도 먹구름이 끼는 등 수출 전선에도 이상이 생겼다.

    정부는 탈원전이 세계적 추세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3차 에기본에서 정부가 스스로 밝혔듯이 이는 사실과 다르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원전 제로(0)'를 선언했던 일본은 2030년까지 원전 발전 비율을 20~22%까지 늘리기로 했다. 영국은 2035년까지 14GW(기가와트) 규모의 원전 13기 건설을 추진 중이다. 원전 대국 프랑스는 당초 2025년까지 원전 발전 비율을 75%에서 50%로 줄이기로 했지만, 온실가스 감축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원전 비율 축소 시점을 2035년으로 10년 연기했다.

    조슈아 골드스타인 미국 아메리칸대학 국제관계학과 명예교수와 스웨덴의 에너지 엔지니어인 스타판 크비스트, 스티븐 핑커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는 4월 뉴욕타임스에 공동 기고한 '원자력이 세계를 구할 수 있다'는 제목의 칼럼에서 "엄청난 양의 탄소 배출 없는 에너지를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일반적인 대답은 재생에너지뿐이지만, 이는 환상"이라고 단언했다.














    christmas03.gif



    코스닉 美 원자력협회장
    "한국, 原電 투자 지속해야"

    제주 원자력대회…해외 전문가들도 탈원전 비판
    [ 구은서 기자 ]0004146454_001_20190522201202318.jpg?type=w647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22일 열린 '2019 한국원자력연차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원자력 60년, 새로운 역할'을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산업회의 제공마리아 코스닉 미국원자력협회(NEI) 회장(사진)이 22일 “한국 정부는 원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전은 24시간 가동 가능한 청정에너지여서 기후 변화 문제가 불거질수록 원전 가치는 커질 것이란 진단이다.

    0004146454_002_20190522201202353.jpg?type=w647코스닉 회장은 이날 한국원자력산업회의와 원자력학회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공동 주최한 ‘2019 한국원자력연차대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는 가동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제한적”이라며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선 재생에너지와 함께 원전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 정부의 탈(脫)원전 정책에 대해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코스닉 회장은 “원전을 줄이면 국가의 에너지 수급정책에 구멍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며 “원전 감축 후 전기요금이 오르고 이산화탄소 배출도 줄이지 못한 독일 사례를 참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원자력이야말로 국제 유가 등 다른 연료값이 요동칠 때 방어할 효율적인 수단”이라며 “탈원전 정책을 계속하면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했다.

    코스닉 회장은 “한국형 원자로인 ‘ARP1400’이 최근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의 까다로운 안전성 인증을 통과했다”며 “한국의 원전 기술은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에선 설계수명 40년인 원전의 수명을 60년으로 한 차례 연장했고 추가로 80년까지 늘리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작년 6월 긴급 이사회를 열어 가동한 지 35년 된 월성 1호기를 조기 폐쇄했다.

    "한국의 脫원전 정책은 미래 세대 소중한 기술을 훔치는 것"

    “한국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다음 세대에게서 소중한 미래 기술을 훔치는 짓이다. 한국 정치인들이 왜 원자력을 정치 쟁점화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데니스 무라브예프 러시아 테넥스 한국대표)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을 선언한 이후 원자력산업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다. 수출 전선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게 자명하다.”(이희용 전 한국전력공사 원전수출본부장)

    한국원자력산업회의와 원자력학회가 22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공동 주최한 ‘2019 한국원자력연차대회’에선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우려가 쏟아졌다. 산·학·연 모두 원자력을 기피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국내 원전 생태계가 와해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정부 성토장 된 ‘원자력계 잔치’

    원자력연차대회는 매년 국내외 원자력 관련 산업계와 학계가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다. 올해는 1959년 원자력원 발족 이후 60주년을 기념하는 해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하지만 올해 연차대회 참석자 사이에선 ‘잔치할 기분이 아니다’는 말이 나왔다. 정용훈 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교수는 “정부가 2017년 탈원전을 선언한 뒤 원자력이 기피 분야가 되면서 대학 등 전문인력 양성 기관들도 위기를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런 분위기를 의식한 듯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은 기조강연에 나서 “에너지 전환 시대에도 원전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수출 판로 개척 등을 적극 돕겠다”고 강조했다.

    정부가 ‘원전 제로’를 선언하면서 원전 신뢰도가 추락하고 수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었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원전수출과 산업활성화’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세션에 참석했던 한 공기업 관계자는 “정부가 궁극적으로 원전을 없애겠다고 선언한 후 관련 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됐다”며 “국내 산업이 가라앉았는데 어떻게 수출 활력을 찾을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재생에너지 늘릴수록 원전 더 필요”

    모하메드 알 하마디 UAE원자력공사(ENEC) 사장은 “한국에서 원전에 대한 반감이 일고 있는 걸 잘 알고 있다”며 “한국은 큰 도전에 맞닥뜨린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우리나라는 UAE 바라카 지역에 한국형 원전을 4기 수출한 데 이어 이들 원전의 장기정비계약(LTMA) 입찰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LTMA 결과에 대해선 입을 닫은 하마디 사장은 “한국이 뛰어난 원자력 전문가를 양성해 설계·건설·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 공급한다면 UAE 역시 원전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무라브예프 테넥스 대표는 “하루에 수천 명이 자동차 사고로 사망한다고 해서 자동차 운전 자체를 금지할 수는 없다”며 “안전을 강화하는 게 아니라 아예 원전 문을 닫아버리면 안 된다”고 말했다. 테넥스는 러시아 원자력공사인 로사톰의 자회사다. 무라브예프 대표는 한국 미세먼지 문제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한국처럼 국토가 좁은 나라에서 석탄 발전은 오염을 쉽게 야기하지만 원전은 그렇지 않다”며 “가장 청정한 에너지가 원자력”이라고 덧붙였다.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는 안정성이 떨어져 원전과 같은 기저 발전이 필수라는 지적도 나왔다. 김명현 한국원자력학회장은 “원자력은 없어져야 할 대상이 절대 아니다”며 “날씨에 따라 변동성이 높은 재생에너지가 확대될수록 원자력 가치는 재조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리아 코스닉 미국원자력협회장은 “미국에서는 원전산업이 일자리, 환경, 세제혜택 등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주정부 차원에서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원전 가치가 더욱 중시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제주=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christmas03.gif






    "탈원전은 값비싼 실패"…독일서도 비판 목소리

    입력2019.05.07 17:43 수정2019.05.08 00:32 지면
    슈피겔 "전력난·전기료 급등 불러"

    전기요금 세계최고 수준으로 비싸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되레 늘어
    한경DB

    한경DB

    독일이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탈(脫)원전 정책을 추진했지만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문학적 예산을 투입했지만 원전을 대체할 에너지원을 확보하지 못했고 전기요금만 대폭 올랐기 때문이다.

    독일 주간지 슈피겔은 지난 4일 ‘독일의 실패한 사업’이란 기사에서 독일 정부가 시도한 탈원전 정책의 부작용을 조목조목 분석했다.

    독일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자국에서 운전 중인 원자력발전소 17기를 2022년까지 가동 중단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매년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평균 320억유로(약 42조원)를 쏟아붓고 있다.
    슈피겔은 하지만 풍력,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의 비효율로 인해 전력 부족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기요금은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이로 인해 독일 국민의 불만도 커지고 있다. 슈피겔은 “에너지원 전환 사업은 독일 통일만큼이나 값비싼 프로젝트가 돼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독일 脫원전, 統獨만큼 비싼 비용"
    전기요금만 올라 국민 불만 폭주

    "탈원전은 값비싼 실패"…독일서도 비판 목소리

    독일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는 것은 우선 전기요금 상승 때문이다. 독일의 가정용 전기요금은 2010년 이후 지난해까지 25%가량 상승했다. 같은 기간 미국의 상승률이 9%인 것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큰 오름폭이다.


    이 때문에 독일 가정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수준의 전기를 쓰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독일의 가정용 전기요금은 2016년 기준 메가와트시(㎿h)당 328.8달러(약 37만원)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5개국 가운데 덴마크(330달러)에 이어 두 번째로 비싸다. OECD 전체 평균(161.7달러)의 두 배 수준이며, 한국(119.1달러)의 2.76배에 달한다.

    독일 국민의 불만은 날로 커지고 있다. 높아진 전기요금 부담과 더불어 과도하게 늘어난 대체에너지 발전시설 설치에 대한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슈피겔은 “시민들의 반대로 풍력발전기와 태양열발전소 건설이 지연되는 상황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독일 정부는 탈원전과 함께 화석연료 발전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축하겠다고 했지만 이 역시 지지부진하다. 원전 감축으로 인해 부족한 전력을 메우기 위해선 갈탄 등 화석연료를 통한 발전을 줄일 수 없어서다. 지난해 독일의 화석연료 발전량(79.3GW)은 2000년(74.2GW)과 비교해 되레 증가했다. 현재 전체 발전량의 약 38%가 화석연료에서 나온다.

    독일 정부는 당초 내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0년대의 60% 수준으로 낮추겠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탈원전 정책으로 감축량 목표치 달성 가능성이 희박해지면서 결국 지난해 1월 해당 목표 달성을 포기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슈피겔은 독일이 계획대로 완전한 탈원전·탈화석연료화를 달성하려면 현재보다 다섯 배 많은 대체에너지 발전 설비를 확충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를 위해 향후 2조유로(약 2620조원)에서 3조4000억유로(약 4455조원)가량의 비용이 들 것으로 내다봤다. 슈피겔은 “독일의 에너지원 전환 사업은 독일 통일만큼이나 값비싼 프로젝트가 돼가고 있다”고 했다.

    독일처럼 2011년 3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탈원전을 선언했던 다른 나라도 방향을 바꾸고 있다. 원전 의존율이 70%를 넘는 ‘원자력 강국’ 프랑스는 그 비중을 2025년까지 50%로 낮추려다 2017년 말 계획을 수정했다. 영국은 2010년 원전 비중이 16%였지만 지난해엔 21%로 오히려 높아졌다. 대만은 지난해 11월 국민투표를 통해 그간 추진 중이던 탈원전 정책을 폐지한다는 결정을 내렸다.

    정연일 기자 neil@hankyung.com



















    christmas03.gif


    한국형 차세대 원전 ‘APR1400’이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미국 원자력 규제기관에서 설계인증서(DC)를 취득했다. 원전 기술 종주국 미국으로부터 한국형 원전에 대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미 원자력규제위원회(NRC)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각) "한국전력과 한국수력원자력이 2014년 12월 제출한 APR1400에 대해 더 이상 기술적 이슈가 없어 신속한 법제화 절차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올 7월 말에는 법제화 과정이 마무리 돼 법률안이 최종 공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한국 원자력 산업이 해외에선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는데, 정작 국내에서는 탈원전으로 홀대받는 현실을 안타까워하고 있다. 정용훈 카이스트 교수(원자력·양자공학과)는 "우리 원전 산업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전성기를 맞은 상황에서 정부가 탈원전을 추진하는 것은 스스로 원전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라며 "생다리를 잘라내는 것과 같다"고 했다.

    2019050302941_0_20190506060205307.png?type=w647신고리 3·4호기 전경./한국수력원자력 제공
    ◇ 한국 원전 ‘APR1400’ 美 원자력규제위 인증...외국기업으론 최초

    APR1400이 미 원자력규제 당국의 설계인증을 받은 것은 외국 기업이 개발한 원전으로는 처음이다. 지금까지 NRC가 원자로 사용을 인증한 것은 웨스팅하우스와 GE가 신청한 5건이 전부였다. 미국 외 다른 국가에서도 NRC의 설계인증을 받은 원전은 안전하다고 평가한다. 하지만 원자력 업계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수출 기회를 잃어버리고 있다고 허탈하다는 반응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6월 고리 1호기 영구 정지 선포식에 참석해 "원전 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하고 원전 중심의 발전정책을 폐기하고 탈핵시대로 가겠다"며 "새 정부는 탈원전과 함께 미래에너지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정부의 방침에 따라 한수원 이사회는 지난해 6월 월성 1호기 조기 폐쇄와 신규 원전 4기 사업 백지화를 결정했다. 신한울 3·4호기는 공사가 중단된 상태다.

    정동욱 중앙대 교수(에너지시스템공학부)는 "NRC는 매우 권위 있는 기관으로, 프랑스 아레바와 일본 미쓰비시도 설계인증을 받으려다 실패했다"면서 "원전 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는데 (국내에선)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니 허탈하다"고 말했다.

    2019050302941_1_20190506060205311.jpg?type=w647문재인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아랍에미리트(UAE) 왕세제가 올 2월 청와대에서 열린 한·UAE 정상회담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연합뉴스
    ◇ 탈원전 국가에 원전사업 맡길 나라 있을까?

    문 대통령은 지난달 카자흐스탄을 국빈 방문해 실권자인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전 대통령에게 "한국은 40년간 원전(원자력발전소)을 운영해 오면서 높은 실력과 안정성을 보여줬다"며 "(카자흐스탄 원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한다"고 했다.

    올 2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도 인도의 원전 건설 사업 참여 요청에 "기회를 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안드레이 바비시 체코 총리와의 회담에서 "한국은 24기의 원전을 운영 중인데 지난 40년간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대통령까지 나서 해외 원전 세일즈에 나서고 있지만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빈손일 수 밖에 없는 것은 탈원전 정책의 영향이 크다고 지적한다. 에너지업계 관계자는 "탈원전을 하게 되면 원전 산업이 망가지고 경쟁력도 저하될텐데, 앞으로 수십년의 원전 유지보수를 생각하면 누가 한국에 원전 건설을 맡기겠느냐"고 말했다.

    정용훈 교수는 "탈원전을 추진하면 설사 수출이 이뤄져도 국내에서 산업·공급망이 무너지고 가격경쟁력도 떨어질 것"이라면서 "한국이 원전 수출에 다급하다는 것을 상대국들이 알고 있다는 것을 가정하면 제대로 된 가격을 받고 수주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정동욱 교수는 "APR1400이 웨스팅하우스 등 해외 기업과 협업해 미국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면서도 "우리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탈원전 정책은 중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상희 기자 hug@chosunbiz.com]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1019 [자신을 사랑하자] 사랑하는 사람이 괴로워할 때 손을 잡아 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사랑하는 사람이 괴로워할 때 안아 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나의 에너지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넘겨줘서 상대방을 살리는 것이에요. 살리는 것이니 사랑이죠. 사랑하는 사람이 괴로워할 때 손을 잡아 주는 것이, 안아 주는 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2 2022-06-25
    1018 "개미 6718억 손절했다" 멸망의 대폭락 오는가..韓주식 어디로 - 주식 이제부터 사야죠. 개미들이 나서야 합니다. 이 나라를 살리는 분들이 개미분들입니다. 부동산도 이제부터 살 때입니다. 던지는 것 잘 받아서 사시고, 10년 이상 묻어 두세요. 가문이 바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3 2022-06-23
    1017 21일 누리호 2차 발사 재시도, 이번에는 성공할까? - 네 성공합니다. 우리 나라의 국운상승기임을 입증할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0 2022-06-18
    1016 [머리가 좋다, 잘났다]라는 말에 눈이 먼 이유가 뭔가요? [머리가 좋다, 잘났다]라는 말에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구나"하고 알아차리면 된다. 자신이 사랑을 모르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고 부족함을 사랑을 배워 채워야 하는데, [머리가 좋다, 잘났다]라는 말로 채우고 있는 것이다. 사랑으로 채울 것을 [머리가 좋다, 잘났다]라는 말로 채우니 허기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고 채울 욕심으로 image
    [레벨:24]관리자
    9 2022-06-18
    1015 지혜에 눈이 먼 이유가 뭔가요? 지혜에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구나"하고 알아차리면 된다. 자신이 사랑을 모르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고 부족함을 사랑을 배워 채워야 하는데, 지혜욕으로 채우고 있는 것이다. 사랑으로 채울 것을 지혜욕으로 채우니 허기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고 채울 욕심으로 지적욕구만 밝히니 지혜욕에 눈이 멀게 되는 것이다. image
    [레벨:24]관리자
    8 2022-06-18
    1014 명예에 눈이 먼 이유가 뭔가요? 명예에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구나"하고 알아차리면 된다. 자신이 사랑을 모르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고 부족함을 사랑을 배워 채워야 하는데, 명예욕으로 채우고 있는 것이다. 사랑으로 채울 것을 명예욕으로 채우니 허기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고 채울 욕심으로 명예만 밝히니 명예욕에 눈이 멀게 되는 것이다. image
    [레벨:24]관리자
    9 2022-06-18
    1013 권력에 눈이 먼 이유가 뭔가요? 권력에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구나"하고 알아차리면 된다. 자신이 사랑을 모르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고 부족함을 사랑을 배워 채워야 하는데, 권력으로 채우고 있는 것이다. 사랑으로 채울 것을 권력으로 채우니 허기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고 채울 욕심으로 권력만 밝히니 권력에 눈이 멀게 되는 것이다. image
    [레벨:24]관리자
    6 2022-06-18
    1012 섹스에 눈이 먼 이유가 뭔가요? 섹스에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구나"하고 알아차리면 된다. 자신이 사랑을 모르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고 부족함을 사랑을 배워 채워야 하는데, 섹스로 채우고 있는 것이다. 사랑으로 채울 것을 섹스로 채우니 허기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고 채울 욕심으로 섹스만 밝히니 섹스에 눈이 멀게 되는 것이다. image
    [레벨:24]관리자
    8 2022-06-18
    1011 [자신을 사랑하자] [혼자구나 너도. 외로워서 왔겠네] 외로운 사람끼리 외롭지 않게 모여 사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같이 있는 사람들을 살리는 것이더군요. 외로운 사람끼리 외롭지 않게 모여 사는 것이사랑이더군요. 외로운 사람들끼리 외롭지 않게 모여 사는 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갯마을 차차차(홍반장) 10: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4 2022-06-12
    1010 '울진 이어 밀양까지' 잇따르는 대형 산불…원인과 대책은? - 가뭄 대책은? image
    [레벨:24]관리자
    18 2022-06-03
    1009 [자신을 사랑하자] [은혜 갚는 윤혜진으로 살자.] 은혜는 사랑이죠. 사랑 받은 것을 갚으면 살자는 말이죠. [은혜는 갚아야 한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요, 사랑은 갚아야 한다는 말은 생소하네요. 같은 말인데요. 받은 사랑을 갚으며 사는 삶은 잘 사는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갯마을 차차차(홍반장) 4: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2 2022-05-11
    1008 [자신을 사랑하자]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착한 사람, 악한 사람으로 나누는 것에는 미움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쌍갑포차 8: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8 2022-05-08
    1007 [자신을 사랑하자] 말을 들어준다는 것이 무슨 뜻인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38 2022-05-08
    1006 [자신을 사랑하자] [날 사람 취급해준 이들을 죽게 하고 날 사람 취급도 않는 자에게 충성하는 게 조국이 내린 임무라면, 그거이 내 인생이라면 너무 불행한 거 아니요?] 사랑의 불시착 8: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5 2022-05-05
    1005 [자신을 사랑하자] [가족이 뭐 별겁니까? 같이 노나(나눠) 먹으면 그거이 가족(식구)이지, 같이 좀 살자요, 가족끼리] 사랑의 불시착 6: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26 2022-05-05
    1004 돈에 눈이 먼 이유가 뭔가요? 돈에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사랑을 모르는 사람이구나"하고 알아차리면 된다. 자신이 사랑을 모르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이고 부족함을 사랑을 배워 채워야 하는데, 돈으로 채우고 있는 것이다. 사랑으로 채울 것을 돈으로 채우니 허기가 채워지지 않는 것이고 채울 욕심으로 돈만 밝히니 돈에 눈이 멀게 되는 것이다. image
    [레벨:24]관리자
    42 2022-04-16
    1003 [자신을 사랑하자] [똥은 귀한 것이다] [똥은 결코 더럽지 않다]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힘쎈여자도봉순 13: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5 2022-04-10
    1002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의 속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사람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더군요.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미워하고 있는 것이더군요. 무슨 사연이 있었던 것인데요, 외부에 나타난 것만 보고 나쁘다고 생각한 것은 아닌지요? 오해해서 미워한 것은 아닌지요? 그래서 다시 안 보려고 한 것은 아닌지요? 그 사연을 들어 주는 것은 어떤지요? image
    [레벨:24]관리자
    24 2022-04-09
    1001 [자신을 사랑하자] 벌을 키우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꿀벌 실종 후폭풍… 딸기·수박 과수 농가 '비상' image
    [레벨:24]관리자
    27 2022-04-08
    1000 [자신을 사랑하자] 혼이 영혼이더군요, 혼이 사랑이더군요. 사랑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쌍갑포차 4:16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0 2022-04-08
    999 [자신을 사랑하자] 공덕이 사랑이더군요. 공덕을 쌓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쌍갑포차 4:16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1 2022-04-08
    998 ‘면도날 삼키는 인후통’ 부르는 오미크론…어찌해야 덜 아플까? 요즘 멍게가 아주 맛있어요. 멍게를 초고추장에 찍어 드셔도 좋고요, 멍게 그 자체의 맛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멍게를 드시면 목 아픈 것이 사라질 겁니다. 오미크론을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39 2022-04-07
    997 풍수'가 '안보'를 이겼다 image
    [레벨:24]관리자
    31 2022-03-21
    996 [자신을 사랑하자] 밑 빠진 독에 물을 퍼 부을 때 어떤 생각을 하고 채웠어. 그냥 밑 빠진 독을 물 속에 던졌습니다. 나도 그냥 밑 빠진 너희들을 내 마음 속에 던졌을 뿐이야. 나도 모르는 문제를 풀어놓고 뭘 모든다고 자꾸 물어봐. [달마야 놀자] -한국 영화 중에서 image
    [레벨:24]관리자
    45 2022-02-27
    995 [자신을 사랑하자]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한 음식과 음료를 추천해주세요. 밥(단), 고추장(매), 된장(짠) 김치(매) 밥에 김치, 고추장, 된장 넣고 비벼드세요. 이렇게 간단합니다. 김치, 고추장, 된장에는 유익균이 있어요, 이런 유익균이 대장에서 증식이 되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오미크론을 이겨냅니다. 이제 두려움에 떨지 말마시고 비빔밥 드시고 건강하세요. 소고기미역국을 곁들여 드세요.. image
    [레벨:24]관리자
    36 2022-02-27
    994 [자신을 사랑하자]내가 죽을 때 나를 위해 울어준 사람의 진정한 눈물 한 방울이 사랑이더군요. 나를 위해 울어 줄 사람 한 사람을 만드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사랑의 불시착 15: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07 2022-02-27
    993 [자신을 사랑하자] 인정머리(人情머리)가 사랑이더군요. 불쌍한 사람에게 자신의 먹을 것을 나눠주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우리 동생이 사흘을 굶어서 눈을 잘 못 뜹니다. 우리 동생 죽을까봐 밥 먹이려고 한 겁니다. 너나 닥쳐~ 이 인정머리(人情머리) 없는 인간아~ 사랑의 불시착 3: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46 2022-02-24
    992 [자신을 사랑하자]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한 음식과 음료를 추천해주세요. 양파즙을 추천합니다. 양파 10키로 대추 한 줌 밤 한 줌 물 2리터 압력솥에서 40분 끓여줍니다. 식혀서 채에 걸러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대추(단)+양파(매)+밤(짠)=양파즙(단매짠) image
    [레벨:24]관리자
    25 2022-02-23
    991 [자신을 사랑하자] 나 잘났다 떠들지 않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겸손한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김의영님 - 도찐 개찐 image
    [레벨:24]관리자
    42 2022-02-19
    990 [자신을 사랑하자] 보고 싶었어요. 왜죠? 마음이 편안해 져요. 당신 집 앞에서 기다리는 게 나한텐 그 어떤 곳보다 더 편안했어요. 편안해 지는 사람 곁에 있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잭 니콜슨, 헬렌 헌트]-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53 2022-02-19
    989 [자신을 사랑하자] 어려움에 고통받고 있는 이웃을 돕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일할 수 없는 고통을 없애도록 도와줘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잭 니콜슨, 헬렌 헌트]-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29 2022-02-19
    988 [자신을 사랑하자] 저는 사랑으로 뭉쳐있는 우리 나라 국민 모두를 존경합니다. 우리 나라엔 처음부터 군대가 없었어요. 나라가 위험하면 국민이 스스로 군인이 되었죠. 의병입니다. 죽는 것을 두렵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사랑으로 뭉쳐 있는 국민이었기에 그렇죠. image
    [레벨:24]관리자
    35 2022-02-19
    987 [자신을 사랑하자] 내가 잘못한 것을 알아야 잘못한 상대방 앞에 무릎 꿇고 용서를 빌 수 있더군요. 자신이 잘못한 것을 알고 상대방에게 무릎 꿇고 용서를 빌 수 있어야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가 뭘 잘못했소?] [니가 잘못한 것은 니 혼자만 잘 먹고 잘 살려고 한 거지. 동생 쫓아내고 아버지 재산 다 가로챈 죄] - 쌍갑포차 1: 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28 2022-02-12
    986 [자신을 사랑하자]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한 음식과 음료를 추천해주세요. 수정과와 소고기굴짬뽕을 추천합니다.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해 식사로 소고기굴짬뽕국(단매짠), 음료로 수정과(단매)를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4 2022-02-11
    985 [자신을 사랑하자] 음식은 혼자 말고 여럿이 모여서 먹어야 맛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 [사랑의 불시착 15: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68 2022-02-06
    984 [자신을 사랑하자] 좋아서 생각이 나는 것이더군요. 좋아서 생각이 나는 거에요. - [사랑의 불시착 5: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9 2022-02-05
    983 [자신을 사랑한자] 복수를 하지 않고 하나님의 방법을 기다리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복수는 복수를 낳을 뿐이야. 왜 그럴 몰라. -[쿵푸허슬]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30 2022-02-05
    982 [자신을 사랑한자] 추억의 맛이 사랑이더군요. 가족과 함께 먹는 식사가 가장 아름다운 추억의 맛이고요, 추억의 맛이 사랑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추억의 맛이 있더군요. 가족과 함께 먹는 식사가 가장 아름다운 추억의 맛이더군요...[풍미원산지 -사폐]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27 2022-02-03
    981 [자신을 사랑하자] 가슴은 마음, 영혼과 같은 의미의 언어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50 2022-02-02
    980 [나를 사랑하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사랑인가요? 건강인가요? 돈인가요? 권력인가요? 명예인가요? 색희인가요?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맘이 있나요? 세상을 살리려는 맘이 있나요? 그대는 언젠가 멈추게 될 날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 멈춘 순간에 원하는 것이 그 곳에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 [신의 탑] 네이버 웹툰 12:524 image
    [레벨:24]관리자
    31 2022-02-01
    979 [나를 사랑하자] 당신를 쳐다보는 것, 당신 앞에서 서성거리는 것, 당신 앞에서 머뭇거리는 것이 사랑에 빠진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마리아님-울면서 후회하네 image
    [레벨:24]관리자
    65 2022-01-23
    978 [나를 사랑하자] 트롯이 사랑이더군요. 트롯은 사랑을 노래했더군요. 트롯은 "이런 것이 사랑 아닐까?" 한 느낌을 가사와 곡조와 가수의 감성으로 노래한 종합 예술이더군요. 트롯을 부르는 사람, 드롯을 즐겨 듣는 사람, 트롯을 잘 노래하는 사람을 덕질하는 사람 모두 사랑을 아는 사람들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59 2022-01-23
    977 [지구를 사랑하자] 지구를 살리기 위해 수소전기차나 전기차를 구입하는 것이 지구를 살리는 것이고요, 지구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코로나 팬데믹 2년' 약물이, 백신이 우리를 구원할까? 이산화탄소 발생하는 양을 줄이는 것이 지구의 온도를 낮춰서 지구를 살리고요, 낮아진 지구 온도가 바이러스가 활동할 수 없게 해서 코로나가 종식이 되는 것이지요. image
    [레벨:24]관리자
    42 2021-12-30
    976 [자신을 사랑하자]밥 잘 먹는 법을 아는 것이 나를 살리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밥 잘 먹는 법 단짠이 맞게 먹으면 비위(비장, 위장)에 부담이 없고요, 매운 것을 추가해서 단매짠으로 먹으면 면역력이 최대가 되고요, 건강해져요. image
    [레벨:24]관리자
    47 2021-12-23
    975 사랑을 모르는 자들은 모두 죽을 것이다. 영혼도 소멸될 것이다. 사랑을 아는 사람들만 살아 남을 것이다. 이 글을 쓰는 이유가 이것이다. 사랑을 아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55 2021-12-19
    974 우린 함께여서 정말 따뜻했어. 함께 있으면 따뜻한 게 가족이니까. 비바람이 부는 날에는 바람막이가 되고 슬플 땐 서로의 기쁨이 되고 추울 땐 따뜻하게 안아 주는 가족-안젤라의 크리스마스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42 2021-12-08
    973 [자신을 사랑하자] 부자가 되는 것보다 착하게 사는 게 나아요. 아빠 슬픔은 사랑에 대한 보답이다. -크리스마스로 불리는 소년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52 2021-12-07
    972 [자신을 사랑하자] 남의 불행을 이용해서 돈을 벌면 안 돼요. 원가에 파세요. -아이언 피스트1:4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40 2021-12-05
    971 "오미크론 변이라고 대단할 것 없다...백신은 애초 효과 없는 것" - 이왕재 서울대 의대 명예교수(전 대한면역학회 회장) image
    [레벨:24]관리자
    48 2021-11-30
    970 "기다리다 다 죽는다"…소상공인들 '무이자 긴급대출' 촉구-선진국처럼 국가가 빚을 내서 국민에게 무이자로 대출을 해줘야~ image
    [레벨:24]관리자
    63 2021-11-15
    969 [자신을 사랑하자]너도 수호자인 용의 성품을 갖게 되면 놀라운 일들을 할 수 있을 거야. 엄마도 아직 그런 거 할 수 있어요? 탈로를 떠날 때 용에게 그 능력을 돌려줬어. 대신 그보다 훨씬 더 소중한 걸 얻었지. 이거 너 줄께. 길을 잃은 느낌이 들 때 이 게(용의 눈 목걸이) 집을 찾게 도와줄 거야. 잊지 마.-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 - 디즈니플러스
    [레벨:24]관리자
    70 2021-11-15
    968 [자신을 사랑하자] 황금을 보기를 돌같이 하라 - 최영 장군님 청렴결백하라는 뜻이죠.. 탐욕 없이 살라는 말이죠. 사랑을 따르는 사람이 되라는 말이죠. 돈을 따르지 말고요. 돈을 따르지 말고 사랑을 따느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레벨:24]관리자
    166 2021-11-07
    967 [자신을 사랑하자] 안녕 모린. 안녕. 내가 만든 샐러드인데 당신과 애덤이 좋아할 거 같아서. 다 핑계고 당신을 보러 왔어. 이 말을 하고 싶었어. 나랑 살면서 힘들었을 거라고. 융통성 없고 꽉 막혀서 유연할 줄도 모르고 행복할 줄도 쮜뿔도 몰라. 그런데 달라지고 싶어. 당신이 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같이 얘기할까? 얘기하고 싶지 않아. (포옹하며 키스)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7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88 2021-10-24
    966 [자신을 사랑하자] 내가 요즘 내 마음을 닫아버렸단 걸 알게 됐거든. 누굴 돕는 건 내 일이 아니라고 치부했어. 지난 학기에 속앓이를 했어. 지독하게. 그래서 더는 상담하기 싫었어. 그렇다고 좋은 친구도 되지 말란 건 아니었는데. 널 봤어. 호프가 너한데 망신 준 뒤에 괜찮냐고 묻지도 않았어. 물어봤어야 했는데. 그래서 정말 미안해.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7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57 2021-10-24
    965 [자신을 사랑하자] 언제 슬퍼하셨나요? 아내가 숨을 거뒀을 때 난 산산히 무너져 내렸죠. 네, 그런데 그 상실감을 언제 슬퍼하셨나요? 아내가 바람 피웠을 때요 누군가를 다시 진심으로 믿기가 어렵지 않으신가요? 아내에게 받은 배신감을 제대로 극복할 여유가 없었다면 더욱이요. 네 사람을 믿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변하고 싶어요.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7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4 2021-10-24
    964 [자신을 사랑하자] 에이미, 시간 좀 있어? 절교한 거 아니었나? 내가 왕싸가지였어. 나도. 스티브 상자 받아. 미안해 네가 옳아. 난 도움 구할 줄 모르고 사람들을 밀어 내. 나야말로 너한테 묻지도 않고 그러면 안 됐어. 얼마나 속상할지 몰랐지. 지금 도움이 필요한데 너밖에 믿을 사람이 없어. 좋아 뭘 도와줄까? 록우두온시까지 태워줄래? 알았어.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7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68 2021-10-24
    963 [자신을 사랑하자] 엄만 네 아빠와 있으면 늘 마음이 편했단다. 저 아닌 척하기 싫어요, 엄마. 여기서든 어디서든요. 너 자신을 당당하게 표출하는 네가 참 대견해. 언젠가 엄마도 그럴 수 있겠지. 하지만 시간이 걸려.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6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68 2021-10-24
    962 [자신을 사랑하자] 뭘 하면 기쁨이 느껴지시는지요? 전 그 감정이 없는 거 같아요. 아주 흔한 경우에 부모에게 괴롭힘 당한 아이는 감정이 나약함의 표시라고 잘 못 배우는 나머지 감정을 차단해요. 이렇게 해보시죠. 행복하게 해주는 물건을 찾아보는 거에요. 감사합니다.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6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44 2021-10-24
    961 [자신을 사랑하자] 성욕이 왕성해지는 것도 슬픔의 한 부작용이에요. 그렇게 슬픔에 대처하는 거죠. 신시아와 난 애를 못 가졌어. 신시아가 간절히 원했는데 잘 붙어있질 않더라고 그래서 조너선이 아들 노릇을 한 셈이지 그 애가 죽고 신시아가 무너질 줄 알았는데 그 반대였어 울지도 않더라 슬픔은 사람마다 다르게 찾아와요. 신시아는 끊임 없이 친밀감을 느끼고 싶은 거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3:3화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6 2021-10-24
    960 [나를 사랑하자] [부탁할 게 있는데... 오늘 딱 하루만 동기들한테 반말하는 거 자제해죠] 하루만... [오케이] 내가 누구의 말을 듣는지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 갯마을 차차차 -13 :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95 2021-10-09
    959 [자신을 사랑하자] [혜진아 너 하나도 안 초라했어. 쏘시지로 깨니를 태우고 낡은 신발을 신고 해도 너는 존재 자체로 빛이 났어. 나는 단 한 순간도 열심히 살지 않은 적이 없는 너를 그리고 항상 자기 자신을 지킬 줄 아는 너를 있는 그대로 좋아했어. 그런 니가 나의 첫사랑이어서 .. 좋아하는 사람을 거절할 때 예의를 지켜 보내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 갯마을 차차차 -11 :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26 2021-10-03
    958 [자신을 사랑하자] 민들레 발효액을 만들어 김치 담을 때 넣어서 발효를 촉진케 하고, 암과, 자기면역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76 2021-10-03
    957 [자신을 사랑하자] 좋은 습관으로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51 2021-10-03
    956 [자신을 사랑하자] [고아孤兒는 부모를 잡아 먹는 사주를 타고 났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모두 나를 버리고 떠나간다]는 부정적인 얘기를 넘어서서 고아孤兒는 의식수준 700 이상의 사랑으로 지켜진 사람으로, 사랑의 의식수준 1000수준의 깨달음의 경지까지 살아갈 수 있는 귀한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 갯마을 차차차 -9 :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67 2021-09-26
    955 [자신을 사랑하자] [우리 아빠한테 여자친구가 생겼었거든~] [헐~와 이 언니 생각보다 꽉 막혔네~난 우리 아빠가 딴 여자 만난다 그럼 팍팍 밀어줄텐데..] [뭐~] [불쌍하잖아요. 평생 죽은 사람 그리워하면서 사는 거] ... - 갯마을 차차차 -6 :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04 2021-09-17
    954 [자신을 사랑하자]스스로 아픈 곳을 고치고자 하는 마음-아프지 말고 자녀 곁에서 오래 사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먹고 싶은 것을 먹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쉬고 싶을 때 쉬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밥 먹는게 제일 중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갯마을 차차차 -3 :16. image
    [레벨:24]관리자
    134 2021-09-05
    953 어떤 역할극[ role play , 役割演技 ]을 하면 마음이 풀어질까요?.. image
    [레벨:24]관리자
    78 2021-09-04
    952 [ 과거에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반대하던 사람들이 지금 돌이켜 보니 나의 스승이었어요... 덕분에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지 않았지요...] image
    [레벨:24]관리자
    47 2021-09-04
    951 [ 사랑의 반대는 뭔가요?] 미움, 죽임, 싸움, 경쟁... 경쟁을 부추기는 현 생에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무슨 의미인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44 2021-09-04
    950 [ 욕심을 비우는 방법은 뭔가요?] 생식을 하는 이유와 관련이 있나요? image
    [레벨:24]관리자
    64 2021-09-04
    949 [ 돈만 아는 사람들이 다음 세상은 없다고 얘기하는 이유는 뭔가요?] 자신들의 영혼의 소멸을 미리 알고 얘기하는 것인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62 2021-09-04
    948 [ 이승(이 세상)에서 지은 죄를 이 세상에서 벌을 받지 않으면 저승(저 세상)에서 안 받아도 되는지요?] [착한 사람들은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한 벌을 이 세상에서 왜 달게 받는가요?] [나쁜 사람들은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한 벌을 이 세상에서 받지 않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데요, 저승(저 세상)에서의 벌은 무엇인가요?] 영혼의 소멸인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56 2021-09-04
    947 [가족을 저승으로 떠나 보낼 때 왜 눈물을 보이는 건가요?] 사랑했음을 표현하는 것인가요? 이 생에 미련을 두지 말고 잘 떠나가시라고...? image
    [레벨:24]관리자
    43 2021-09-04
    946 [돈보다는 사랑을 선택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은 왜 가난하게 사는가요?] [영혼이 잘 되면 뭐가 좋은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45 2021-09-04
    945 [영혼을 판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돈을 왕창 벌려고 하는 사람을 돈을 벌게 계속 놔두는 이유가 뭔가요?] [영혼의 소멸과 관련이 있는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80 2021-09-04
    944 [왜 남의 인생은 함부로 떠들어 놓고 본인이 평가 받는 건 불쾌해? 이봐요 의사선생님. 뭘 잘 모르시나 본데, 인생이라는 거. 그렇게 공평하질 않아. 평생이 울퉁불퉁 비포장 도로인 사람도 있고, 죽어라 달렸는데 그 끝이 낭떨어지인 사람도 있어. 알아 들어?] - 갯마을 차차차 -2 :16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80 2021-08-30
    943 [나를 사랑하자] [어머니]는 사랑의 언어이다. -[ ] image
    [레벨:24]관리자
    86 2021-08-22
    942 [나를 사랑하자] [고향]은 사랑의 언어이다. image
    [레벨:24]관리자
    83 2021-08-21
    941 [나를 사랑하자] [아버지]는 사랑의 언어이다. -[ ] image
    [레벨:24]관리자
    133 2021-08-21
    940 [나를 사랑하자][항PORT 땅LAND ->땅항->당항포구] 아르헨티나의 포트랜드가 당항포이다. 이순신 장군이 싸우던 그 곳이다. 세계지도에서 아르핸티나의 포트랜드를 포클랜드로 바꿔버렸다. 오래 된 세계지도에 보면 포트랜드 PORT LAND로 되어 있다.] image
    [레벨:24]관리자
    3026 2021-08-17
    939 [나를 사랑하자][Berlin 배린->배리인 ->목木자子 ->李 배리+인->배리인들이 사는 곳->배린 - >덕德국->독일] 덕德은 현재 말로 사랑이죠. 사랑으로 가득 찬 사람들이 사는 곳, 사랑의 도시이다. 예수단군님을 길러 준 도시이기에 덕德국이라고 칭했다. 李 배리+인->배린이다. 목木은 이타성의 영혼을 가진 사람들을 얘기합니다. 목木자子는 이타성의 영혼을 가진 사람들의 후손이죠. ] image
    [레벨:24]관리자
    62 2021-08-16
    938 이왕재 "코로나19 델타 변이는 감기 수준…고3 백신 접종 당장 중단해야" - 백신 접종률, 확진자 숫자 다 의미 없다. 백신은 고령층에 집중하면 되고, 감염 막기 위한 거리두기는 조속하게 해제하는 게 맞다." "왜 치료법이 없나. 비타민C라는 치료법이 있는데. 비타민C로 면역력을 유지하면 다 치료할 수 있다. 내가 쥐 실험을 거쳐 면역학적으로 증명하고 SCI논문까지 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04 2021-08-14
    937 美 "한국 광복절 축하…한미 우정과 동맹은 철통" - 우리는 아직도 미국에 의한 식민지통치를 받고 있다. 광복이라니... 우리의 독립활동을 막기 위해 거짓으로 광복(해방)되었다고 한 것이다. 실제로 저팬과 미국, 잉글랜드, 스페인(SIPAN, 시판 SPAIN}, 유럽국가들은 같은 나라이고 지구조선을 꿀꺽해 먹고는 선진국이라고 G7국가가 되었다. 미군이 주둔한 나라 모두 image
    [레벨:24]관리자
    73 2021-08-14
    936 [나를 사랑하자]스스로 답을 찾지 못하면 우리는 영원히 노예로 살아가야 한다. 거절은 우리의 특권이야. 그걸 깨닫는 순간 우리는 비로소 깨어나 image
    [레벨:24]관리자
    58 2021-08-07
    935 [나를 사랑하자] [우리에게 스스로 선다는 의미는 자신에게 거절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깨닫는 순간이다. 우리가 우리 삶의 주인공이기 때문이다. ]-[ ]- ] image
    [레벨:24]관리자
    100 2021-08-07
    934 [나를 사랑하자] [모르기 때문에 무서운 것이다. 무섭기 때문에 거절할 수 없는 것이다.]-[ ]- ] image
    [레벨:24]관리자
    67 2021-08-07
    933 [나를 사랑하자] [말릴 수 있을 때 말리세요, 안 그러면 들 것에 실려 나갈 겁니다. 선수는 시합보다 두려움과 싸워야 합니다. 내 딸은 두려움을 이겨냈어요...]-[당갈]-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66 2021-08-02
    932 [나를 사랑하자] [단 한 번이라도 싫으면 하지 말라고 공학 말고 하고 싶은 걸 하라고 했어야죠...꿈을 좇게 했어야죠. 그럼 살아 있을 거잖아요..하고 싶은 거 해.]-[ 세 얼간이]-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10 2021-08-02
    931 [나를 사랑하자] [네가 잘 하는 걸 좇아가다 보면 성공은 따라오게 되어 있어]-[ 세 얼간이]-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7 2021-08-02
    930 [나를 사랑하자] [다 잘 될 거야 all is well~ 그러면 문제가 해결이 돼? 아니, 하지만 맞서 싸울 용기를 얻게 되지]-[ 세 얼간이]-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2 2021-08-02
    929 [나를 사랑하자]한 번만 마음 주면 변치 않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마음 속에 아내 외에 다른 여자를 두지 않는 것, 마음 속에 남편 외에 다른 남자를 두지 않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마음 지키는 것이 중한 것이라고 아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세월 따라 변하는 게 사람들의 마음이냐? ]-[김의영님-용두산 엘레지 ] image
    [레벨:24]관리자
    91 2021-07-31
    928 [나를 사랑하자] [돈을 따르는 사람은 나의 제자가 아니다. 사랑을 따르는 사람이 내 제자이다. ]-[ ] image
    [레벨:24]관리자
    81 2021-07-28
    927 [나를 사랑하자] [병이란 병자가 스스로 일어날 맘이 있을 때 낫는 법이다. 의원의 역할은 고작 병자가 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일 뿐 병과 싸우는 건 병자 자신이기 때문이지. 그날 너를 살린 건 너 자신이었다. 살고자 하는 너의 마음 ]-[명불허전 1: 3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26 2021-07-21
    926 [나를 사랑하자] [보통의 개껌은 소가죽으로 만든데요, 그래서 개껌을 땅 에 묻으면 썩어서 흔적 없이 사라진데요, 아마 빅뱅의 개껌도 흔적 없이 사라졌을 거에요. 기억도 빅뱅의 개껌처럼 흔적 없이 사라질 수 있는 것이고요, 우리 같이 안 좋았던 기억들 땅 속 깊이 묻어 버릴까요?.]-[김비서가 왜 이럴까 1: 11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8 2021-07-18
    925 [나를 사랑하자] [가족은 중요한 것이 아니다. 가족은 나의 모든 것이다.]-[김비서가 왜 이럴까 1: 10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21 2021-07-18
    924 [나를 사랑하자] [김비서가 원하는 것, 알고 싶은 것 다 받아 들일께. 하고 싶은 대로 다해. 내가 다 감당하지. 김비서의 모든 것 감당할 자신 있어 나.]-[김비서가 왜 이럴까 1:7 7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65 2021-07-18
    923 [나를 사랑하자] [그것도 바탕이 되어야 가능한 일이지, 당신 얼굴엔 전 재산을 쏟아 부어도 소용 없거든요,] -김비서가 왜 이럴까 1:4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57 2021-07-17
    922 [나를 사랑하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자기 자신입니다.] -김비서가 왜 이럴까 1:2 넷플릭스
    [레벨:24]관리자
    64 2021-07-17
    921 Y존 마사지 - 다리 붓기 없애는 5초 꿀팁 - 승산, 승근, 위중 - 림프절 마사지- 8가지 지압법
    [레벨:24]관리자
    68 2021-07-11
    920 [나를 사랑하자] [널 제일 미워하는 건 바로 너잖아. 자기 자신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누가 좋아해?] 미워하는 것이 죽이고 싶어 하는 마음이더군요...자기 자신을 미워하니 자신을 죽이는 것이지요. 이것이 자살의 원인이었어요...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자살하지 않습니다. 내가 나를 사랑하면 나를 사랑하는 다른 사람도 생기게 됩니다. 사랑의 에너지가 사랑을 불러 들이게 됩니다.- 싸우자 귀신아 1:3 넷플렉스 image
    [레벨:24]관리자
    83 2021-07-10
    919 돈보다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 image
    [레벨:24]관리자
    57 2021-07-02
    918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버는 것은 왜 그런지요? image
    [레벨:24]관리자
    64 2021-07-02
    917 돈 있다고, 명예 있다고, 권력 있다고, 더 많이 안다고, 인기 있다고, 정력이 세다고 남보다 낫다며 우월감을 갖고 살아도 되는지요? image
    [레벨:24]관리자
    90 2021-07-02
    916 화성(화성돈華盛頓, 워싱턴Washington)으로 도읍을 옮기는 데 힘을 실어줍시다. 사도세자의 묘소가 있는 화성(화성돈, 워싱턴)으로 천도하는 데 우리 노론이 힘을 실어준다면 금상 역시 더는 임오년의 일로 우리 노론을 압박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 성균관스캔들 1:20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103 2021-07-01
    915 [나를 사랑하자] [귀히 여기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우리 아이가 왜 자네를 귀히 여기는지 알겠네] - 성균관스캔들 1:20 넷플렉스 [우리 아이가 왜 자네를 귀히 여기는지 알겠네] - 성균관스캔들 1:20 넷플렉스 image
    [레벨:24]관리자
    102 2021-07-01
    914 제가 본 선생은 이곳을 떠나기 전 반드시 마음을 다해 사모할 여인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그 여인을 위해 선생이 가진 모든 것을 버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랑은 그것을 믿지 않는 사람에겐 더더욱 강력하고 꼼짝달싹 못 할 방법으로 찾아오기 때문이죠...-별에서 온 그대 1: 19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70 2021-06-27
    913 자네 건강한가? 네 그럼 되었네 내가 살아보니까 돈도 별 필요 없고 명예 이 딴 것도 다 지나 가면 끝이고 건강 밖에 없어 건강하면 내 사람을 지킬 수가 있어 그 땐 그 걸 몰랐어 돈도 없어지고 명예도 땅에 떨어지니까 나 이제 내 사람들을 지킬 수 없게 되었다고 생각했거든 어리석었지 그럼에도 옆에 같이 있었어야 했는데 -별에서 온 그대 1:18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49 2021-06-27
    912 난 해준 것도 없는데... 천송이 넌 내가 널 사랑하게 해줬잖아 ... 누가 끼어 들레 남자 애들이 날 괴롭히든 말든 니가 왜 끼어들어서 이꼴을 당해! 안 되지 너 괴롭히는 애들은 나한데 다 죽어 앞으로도 마찬가지야
    [레벨:24]관리자
    67 2021-06-27
    911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 하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진짜 맛 있는 거 먹는 시간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랑 얘기하는 시간은? 내 진심을 털어 놓는 시간은? 이렇게 우리 아빠 손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은? ... 내가 좋아하는 연기도 오래 할 거고, 맛 있는 것도 찾으러 다니면서 다 먹어 볼 거고야, 와이어에서 떨어질 때 이미 한 번 죽은 거라 생각하고 남은 시간 알뜰하게 잘 쓸라고...
    [레벨:24]관리자
    63 2021-06-27
    910 힘들 때 마다 옆에 있어 준 사람...이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더군요...=별에서 온 그대 1: 8 넷플렉스 image
    [레벨:24]관리자
    94 2021-06-26
    909 [너 날 한 번이라도 날 친구로 생각해 본 적 있었니?] [그건 미안. 한 번도 없었네] [내가 이번에 바닥을 치면서 기분이 참 더러운 적이 많았늗데 한 가지 딱 좋은 점이 있다.]. [사람이 딱 걸러져.. 진짜 내편과 내편을 가장한 적] [인생에서 가끔 큰 시련이 오는 건 한 번 쯤 진짜와 가짜를 걸러 내라는 하나님이 주신 기회가 아닌가 싶다.] - 별에서 온 그대 1:8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46 2021-06-26
    908 빚 받으러 온 사람이 있더군요... 전생에서 날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전생에서 날 사랑해 준 사람...이런 사람을 인연이 있다고 하고요...내가 사랑의 빚을 갚아야 할 사람, 내가 사랑해 줘야 할 사람이더군요,.. - 별에서 온 그대 1: 7 넷플렉스 image
    [레벨:24]관리자
    102 2021-06-26
    907 [참 좋은 인연이다. 귀한 인연이고 가만히 보면 모든 인연이 다 신기하고 귀해. 갚아야 돼. 행복하게 살아. 그게 갚는 거야.] - 나의 아저씨 1: 16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95 2021-06-24
    906 [옛날 일(상처)은 아무 것도 아냐. 네가 아무 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면 아무 것도 아냐. 모든 것은 네가 우선이야. ] - 나의 아저씨 1:10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66 2021-06-23
    905 [나 같아도 죽여. 내 식구 패는 새끼들은 다 죽여...] 정당방위 - 나의 아저씨 1:10 넷플렉스
    [레벨:24]관리자
    74 2021-06-23
    904 [고난이 얼굴 빛을 잠시 흐리게 할 순 있어도 마음까지 바꾸게 할 순 없다.]
    [레벨:24]관리자
    86 2021-06-18
    903 [자식은 부모 의지대로 키우는 게 아니다. 타고 난 재능을 키워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다.] -가수 하춘하님의 부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020-10-02
    [레벨:24]관리자
    68 2021-06-14
    902 [창피한 줄 알아 이 씨팔(SIPAN, SPAIN)새끼야 낫 살이나 처먹어 가지고 선량한 농사꾼들 등이나 처먹고 말이야] [강남1970]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92 2021-06-12
    901 없이 살아도 나는 니가 사람답게 살았으면 좋겠다 [강남1970] -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57 2021-06-12
    900 [자신를 사랑하자] [필요할 때 옆에 있어 주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더군요]... 왜 그랬어요.. 잘 못 했으면 강배 씨도 짤릴 뻔 했잖아요... 나야 고맙지만 필요했으니까요... 그 순간 여린 씨를 믿어 줄 사람이 우리 처음 만났을 때 여린 씨는 아무 근거도 없이 처음 보는 절를 믿어 줬잖아요.. 그래서 여린 씨를 마트에서 다시 만났을 때 다짐했죠 언젠가 여린 씨를 믿어줄 사람이 필자신 image
    [레벨:24]관리자
    83 2021-06-07
    899 [자신을 사랑하자]서로 이해하고 돕고(상생相生), 서로 균형을 이루도록 돕는(상극相剋) 사랑의 능력을 갖춘 사람을 사람답다고 하더군요..사람답게 사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아주머니 저런 안내견은 법적으로 식당은 물론이고 대중교통, 공공시설, 숙박시설 모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도록 보장됩니다. 사람이 먼저지 어떻게 개가 먼저에요? 사람이 먼저라~ 아주머니 사람 image
    [레벨:24]관리자
    108 2021-06-07
    898 [자신을 사랑하자]이야기를 들어 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이것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고요,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시간 괜찮으시면 제 얘기 좀 들어 주실래요?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은 억울함을 풀어주는 것-해원解冤 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83 2021-06-07
    897 자신이 치료해준 사람이 돈이 없어 답례로 가져온 [감자 한 개]는 그들의 한 끼 식사인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작은 정성인데요, 그 [감자 한 개]에는 사랑이 담겨 있는 보물입니다. 아주 큰 에너지가 있는 [감자 한 개]입니다.. 이런 음식을 먹으면 기운이 천 배나 더 크게 나요... 이런 음식을 먹으면 모든 병이 나아요... 사랑의 에너지가 담긴 음식이기에 그렇습니다...-[명불허전 1:16]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1 2021-06-06
    896 [자신을 사랑하자] 좋아하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기뻐하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고치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이것을 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사람은 모름지기 자기가 있어야 할 곳에 있는 게 제일 그 사람 답고 더욱 빛이 나는 그런 거 아니겠냐 이제 이곳에서 터를 잡고 열 일 해보자꾸나. 있어야 할 곳을 찾아 왔습니다. 어디에 있든 의원노릇만 image
    [레벨:24]관리자
    94 2021-06-06
    895  [나를 사랑하기]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속에 있는 말(비밀 이야기)를 내뱉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속에 있는 말을 내뱉지 못하면 속에 독이 쌓인다. - [리틀 포레스트] 중에서...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1 2021-06-05
    894 난 하루에도 수 많은 환자를 치료해요... 그사람들이 다 선한 사람들이고 그 후에 더 나은 삶을 살게 된다면 의사로서 더 큰 보람은 없겠죠... 하지만 반대일 수도 있다는 거 알아요... 그래도 어쩔 수 없죠... 난 그저 사람을 살리는 데 최선을 다할 뿐이고 그 후에 그사람들이 어떤 삶을 살 지는 그 사람 몫이니까 [명불허전 1:10}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7 2021-06-05
    893 사람의 몸은 자연과 열리면 살고 닫히면(막히면) 죽는 것이지요... [명불허전 1:10]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75 2021-06-05
    892 너는 연경샘을 믿느냐? 믿으니까 기다렸죠. 좋겠구나 연경샘은 환자가 믿어줘서 왜요? 누가 아저씨 못 믿는데요? 의사가 자신을 못 믿는데 환자가 어찌 의사를 믿을 수 있겠느냐? 사람을 살리고자 침을 놓는 것인데, 그 침으로 사람을 상하게도 할 수 있다면... [명불허전 1: 8] 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92 2021-06-05
    891 예일대, '엄지손가락 접기' 대동맥류 자가 진단법 발표 image
    [레벨:24]관리자
    167 2021-05-28
    890 코로나 증식 억제 단백질 발견… 치료제 개발 새 길 열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59 2021-05-26
    889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국제기구서 2369억원 확보- 내년 상반기 중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image
    [레벨:24]관리자
    64 2021-05-24
    888 [자신을 사랑하자]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하여 식사할 때요, 식사 후에 요거트를 드세요... 대장을 건강하게 하는 식습관이 나를 살리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김치, 고추장, 된장, 간장, 요거트, 개복숭아발효액, 돌배발효액 등 발효식품이 코로나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87 2021-05-19
    887 국내 코로나19 백신 개발업체, 임상 3상 위해 인도네시아 간다 image
    [레벨:24]관리자
    114 2021-05-16
    886 [자신을 사랑하자] 왜 나는 안 되는 건데, 왜 내 사랑은 안 되는 건데? [불후의 명작 1:19 - 넷플릭스] 깨달음의 차이가 있어서 사랑의 수준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겸손하게 1,000 수준의 사랑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남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95 2021-05-09
    885 [자신을 사랑하자] 누가 나를 사랑하는 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누구를 사랑하는 지 아는 것이 중요하더군요... 사랑이 깊어가면서 깨달음의 경지까지 올라가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4 2021-05-09
    884 韓백신 임상 3상 파격 지원…하반기 토종 백신 기대 - 비교 임상 도입·임상 참여자 모집·임상 비용 대주기로 image
    [레벨:24]관리자
    157 2021-05-05
    883 [자신을 사랑하자] 하루를 살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며 사는 사람 부정적인 모습을 보며 사는 사람도 있어요... 자신이 긍정적 모습을 보며 살고 있다면 자신이 정착할 곳을 찾은 겁니다. 그곳에서 사랑을 줘 가면서 행복하게 사시면 되는 겁니다. 이렇게 사는 것이 자신을 사랑 하는 것이고요,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33 2021-05-01
    882 [자신을 사랑하자]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하여 식사할 때요, 민들레를 고추장에 찍어 드세요... 민들레는 염증을 없애는 데 좋아요, 페렴도 염증이고요, 폐암도, 코로나19도, 당뇨병도 염증에서 시작을 해요... 염증을 없애주는 민들레를 고추장에 찍어서 드세요...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민들레를 뿌리는 그대로 두고 땅 위의 부분만 칼로 잘라 내서요, 잘 씻어서 밥 드실 때, 고추장에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95 2021-04-27
    881 [자신을 사랑하자] 양자/양녀를 데려다 자식으로 기르는 부모님의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그 양자/양녀를 살리려는 마음 때문에 부모님의 자신을 살리게 되더군요... 그 양자/양녀를 사랑하는 마음이 부모님의 자신을 살리게 되는 것이더군요... 그 양자/양녀를 사랑하는 마음이 부모님의 자신의 사랑의 수준을 높이게 되는 것이더군요... 그렇게 높아진 사랑의 수준 때문에 부모님 자신을 살리게 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11 2021-04-25
    880 [자신을 사랑하자] (남을 살리려는 마음으로) 수극화의 원리를 이해하고 미역국을 끓이되 가장 잘 먹는 미역국을 요리하여 먹여서 열을 내리게 하여 죽으려는 마음을 돌려 스스로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하여 살린 것 이 사랑이지요...[불후의 명작] 1:12 중에서... image
    [레벨:24]관리자
    219 2021-04-25
    879 [자신을 사랑하자] 어려운 일에 빠진(곤경困境 에 처한) 사람을 돕는 사람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이런 사람을 내 곁에 두는 것은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6 2021-04-25
    878 [자신을 사랑하자] 잠을 잘 때 따뜻하게 자라고 이불을 덮어주는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이런 사람을 내 곁에 두는 것은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08 2021-04-25
    877 [자신을 사랑하자] 음식을 나눠 주는 사람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이런 분을 곁에 두는 것은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25 2021-04-25
    876 [자신을 사랑하자] 집을 방문할 때 음식을 만들어 가져 오시는 분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건강하게 잘 살기를 바라는 마음] 이 사랑이 있더군요. 이런 분을 곁에 두는 것은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75 2021-04-25
    875 [자신을 사랑하자] [덕분 (德分)입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의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덕德이 사랑이더군요... 이런 말을 자주 쓰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15 2021-04-25
    874 [자신을 사랑하자] 효도孝道 가 사랑이더군요. 부모님께 효도를 하면 부모님을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살리는 것이더군요. 부모님께 효도를 하면 부모님을 사랑하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5 2021-04-18
    873 [자신을 사랑하자]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하여 식사할 때요, 식사 후에 요거트를 드세요..황금색 똥을 보실 것입니다.. 대장을 건강하게 하는 식습관이 나를 살리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50 2021-04-13
    872 국내기업 5곳, 코로나19 백신 임상 진입…하반기 3상 착수 목표 기사입력 2021.04.12. 오후 5:09 image
    [레벨:24]관리자
    116 2021-04-12
    871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똥술을 써보면 어떨까요? [닭똥집]이 위암을 이기게 하는 것 아시죠? 닭똥집이 닭건위(닭의 위장)인데요, 똥집이라고 험하게 말한 이유는 뭔가요? 귀한 약이 될 것이라 함부로 쓰지 못하게 험하게 [똥]자를 붙인 것이죠... 똥술은 전염병을 이기기 위해 조상님들이 숨겨놓은 귀한 약입니다. [유익균덩어리]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91 2021-04-10
    870 [자신을 사랑하자]순수하다는 것은 왜 중요한가요? [순수함이 유혹을 이겨낼 수 있다] - 샤잠 - 넷플렉스 순수함 속에는 용기가 있다. 그래서 돈 욕심을 버리게 한다. 돈 욕심이 있어서 순수하지 않았던 것을 인정하고 용기를 내서 돈 욕심을 버리고 순수純粹함 을 유지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소송하라고 부추기는 브로커편 image
    [레벨:24]관리자
    104 2021-04-10
    869 삼성, 또 해냈다…코로나 30분내 진단 기술 세계 최초 개발 image
    [레벨:24]관리자
    119 2021-04-06
    868 [자신을 사랑하자]끼가 있다는 말은 무슨 말인가요? 기氣가 세다는 말은 에너지氣가 높다는 말이에요 기氣끼가 있다는 말은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에너지氣가 높다는 말이죠.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사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4 2021-04-03
    867 [자신을 사랑하자]땀 흘려 노동을 하는 분들은 어떻게 그 힘든 노동을 달게 이겨 내는 것인가요?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자신을 살리는 것이죠. 가족을 살리려는 마음이 자신도 살리게 되는 것이죠... 남을 사랑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75 2021-03-27
    866 [자신을 사랑하자] 마약을 팔아서 번 돈 1,000조 원보다 내가 땀 흘려서 번 돈 100만 원이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땀 흘려 돈을 벌겠다는 높은 의식수준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돈보다 가치 있는 [사랑]으로 내 영혼을 채우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이것이 현실을 바로 아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8 2021-03-27
    865 [자신을 사랑하자][너는 나를 가지고 놀았다]는 말을 듣는 순간 [꽃뱀이 떠난다는 말이구나... 나는 돈 욕심이 있었구나...그래서 순수하지 않았던 것이구나...]하고 알아차리고요, 나는 돈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돈 욕심을 버리고 순수함을 회복하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꽃뱀편. image
    [레벨:24]관리자
    151 2021-03-27
    864 [자신을 사랑하자]순수하다는 것은 왜 중요한가요? [순수함이 유혹을 이겨낼 수 있다] - 샤잠 - 넷플렉스 순수함 속에는 용기가 있다. 그래서 돈 욕심을 버리게 한다. 돈 욕심이 있어서 순수하지 않았던 것을 인정하고 용기를 내서 돈 욕심을 버리고 순수함을 되찾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꽃뱀편 image
    [레벨:24]관리자
    182 2021-03-27
    863 [자신을 사랑하자] 도움을 주는 것은 때론 목숨을 바쳐야 할 수도 있으므로 남을 살리기 위해 내 목숨을 거는 것이므로 사랑입니다. 이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8 2021-03-23
    862 씨젠 "10개 유전자 한번에 검사"…변이바이러스 다 잡는 진단키트 image
    [레벨:24]관리자
    169 2021-03-15
    861 [자신을 사랑하자] 행복하지 않은 것은 사랑을 주지 않아서 그런 거죠... 그런데 왜 사랑을 주지 않을까요? 내가 받은 사랑이 적다고 생각하기에 그런 거죠... 사랑을 덜 받았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내가 받은 사랑이 크다고, 충분하다고 느껴지면 사랑을 갚기 위해 사랑을 되돌려 주게 되면서 즉, 사랑을 나누어 주게 되면서 행복해지게 되더군요... 사랑을 나누어 주는 것이 나를 커지게 하고요, 남도 키우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9 2021-03-07
    860 [자신을 사랑하자] 사랑하는 사람 닮은 아이 낳아서 이쁘게 키우고 싶은 마음이 사랑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7 2021-03-07
    859 [자신을 사랑하자] 인연因緣 이 사랑의 언어이더군요 인연因緣이 있다는 것은 전생에서부터 은혜恩惠 (사랑)를 주고 받은 사이라는 말이더군요. 인연이 있는 사람이 사랑을 받은 것을 갚기 위해 도움을 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은인(恩人)은 자신에게 사랑(은혜恩惠)를 베푼 사람이고요, 은인(恩人)에게 자신이 받은 사랑을 되 갚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더군요. 은인(恩人)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image
    [레벨:24]관리자
    175 2021-03-07
    858 [자신을 사랑하자] 어떤 사람과 닮아가고 있다면 내가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는 것이더군요... 사랑하는 사람과 닮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내가 국수를 좋아하는데요, 우리 아버지가 국수를 참 많이 좋아하셨어요... 내가 아버지를 12 살에 여의었는데요, 내가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을 이제 알았어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9 2021-03-07
    857 [자신을 사랑하자] 갑질, 특권의식으로 남(을, 비특권의식을 가진 사람)으로부터 이익을 추구하려 했다면 폭력행위 아닌가요? 네.갑질 폭력행위를 하는 사람들은 부끄러움을 모릅니다. 부끄럽다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사과를 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갑질 폭력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남을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7 2021-03-07
    856 [자신을 사랑하자]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남을 살리는 것이고요, 남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남이 할 말이 있어 내게 오는 것이에요. 그 말 속에는 들어줘야 할 억울함(冤)이 있어요. 그 억울함(冤)을 들어줘야(解冤) 마음이 편해집니다. 그 억울함(冤)을 들어주지 않아서 자주 내게 오는 것이에요... 들어주길 바라면서요. 그 억울함(冤)을 들어줄 능력이 내게 있으니 내게 오는 것이거든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4 2021-03-07
    855 “코로나 변이에도 효능 유지”…韓 제넥신·진원생명 백신 ‘T세포’ 주목 image
    [레벨:24]관리자
    178 2021-02-21
    854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의 상처가 재미 있었다면, 자신의 상처를 즐길 수 있게 된다면, 선택할 수 있고, 거절할 수 있다. 자유롭게요... 이렇게 내 상처(고통)를 즐길 수있게 되고 나와 같은 상처를 가진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되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같은 상처를 가진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9 2021-02-21
    853 [자신을 사랑하자] [보고싶은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 하세요?] [보러 가면 되지... 보러 갈 수 없으면 마음으로 보면 되고...] [명불허전 1:16] 중에서 마음에 모습을 띄워 보는 것을 그리움이라고 하더군요... 그리운 것은 보고 싶은 것이고요. 보고 싶은 사람을 그리워 하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그리워 하는 사람을 내 곁에 두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61 2021-02-21
    852 [자신을 사랑하자] 침에도 마음이 있습니다. 광물질에 마음이 있는 것이죠. 사람을 살리기 위해 침을 만들 때 사람을 살리는 마음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침이 내가 삿된 맘을 먹고 있을 때, 나에게 울음으로 알려 주는 것이죠... 이럼 침의 마음을 알아줘서 바른 마음을 되찾고 삿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요, 나를 사랑하는 것이고요, 환자도 살리는 것이더군요, 환자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28 2021-02-21
    851 [자신을 사랑하자] [(사진을 꺼내 보이면서) 가족인데, 돈을 계속 보내줄 수 있게 고쳐줘서 감사합니다.] - [명불허전 1:13] 중에서... 결혼 후 아이를 낳으면 남편/아내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타지/타국에 가서라도 돈을 벌지요. 이렇게 가족을 살리기 위해 생활비를 계속 보내 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17 2021-02-21
    850 [자신을 사랑하자] 인연이요...낭만적이십니다. 사랑의 언어이다. 인연은... 낭만은 사랑이니까... image
    [레벨:24]관리자
    135 2021-02-15
    849 [자신을 사랑하자] 자주 본 사람에게 [보고 싶었어요]하고 얘기하고 있다면 오랫 동안 못 만나는 사람을 보고 싶어서 얘기하고 있는 것이더군요. 누군가요? 오랫 동안 못 만나고 있는 사람이... 그 사람을 찾아 내서 보러 가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22 2021-02-15
    848 [자신을 사랑하자] 여러 사람들 중에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찾을 때 어떻게 구별하는가요? 얼굴에서 빛이 나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더군요. 이 사람을 내 곁에 두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1 2021-02-15
    847 [자신을 사랑하자]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내 곁을 떠나지 않을 사람이라는 믿음이 있는 사람이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더군요... 이런 사람을 내 곁에 두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13 2021-02-14
    846 [자신을 사랑하자] 돈[탐욕]보다 소중한 것은 건강입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사랑을 하며 살아야 한다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2 2021-02-12
    845 [자신을 사랑하자] 누가 나를 사랑하는 지 알고 싶을 때 뭘 보면 알까요? 누가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 보면 알죠.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날 위해 가장 많이 변해 있어요... 날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기에 가장 많이 달라진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날 사랑하는 사람을 놓치지 않아야 나를 살리는 것이니까요... image
    [레벨:24]관리자
    168 2021-01-31
    844 [자신을 사랑하자] 아프지만 않으면 더 바랄 것도 없어요... 안분지족[ 安分知足 ]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63 2021-01-31
    843 은마, 압구정 40% 하락 또 온다 - [부릿지 TALK] '2021년 서울 아파트 대폭락이 시작된다' 저자 엘리엇(필명) image
    [레벨:24]관리자
    239 2021-01-30
    842 [자신을 사랑하자] [미안합니다]... 이 말을 듣고 싶었어요...35년 동안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8 2021-01-27
    841 [자신을 사랑하자][바라는 것은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고 꿈을 가지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79 2021-01-24
    840 [자신을 사랑하자]자식이 누구를 닮을 지 기대가 되시는지요? 매일 보고 배우죠. 부모님을 요. 자식이 잘 사는 것은 그 부모님이 잘 살았기 때문입니다. 잘 살아서 부모님에게 명예를 돌리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때론 자식이 닮고 싶지 않은 분이 부모일 때가 있어요... 부모님이 방황을 할 때가 있죠... 이럴 땐 자식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나요? image
    [레벨:24]관리자
    197 2021-01-17
    839 [자신을 사랑하자]자식이 잘 살면 이승의 부모와 조부와 증조부의 명예와 저승에 있는 조상의 명예를 높입니다. 이것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잘 산다는 것은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의식수준 500 이상의 사랑의 수준으로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37 2021-01-17
    838 [자신을 사랑하자] 세상에서 나를 믿어줄 사람 한 사람을 찾았어요...접니다. 나를 믿어줄 사람, 내 편이 없다고 불평했는데요, 찾았어요... 세상에서 나를 믿어줄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가 나를 믿어줄 수 있게 나를 만들어가야 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44 2021-01-17
    837 코로나 잡을 묘책…홍역 예방용 MMR 백신 우선 접종해야 image
    [레벨:24]관리자
    177 2021-01-09
    836 [자신을 사랑하자] 잘못을 저지르고 진정이 담긴 사과를 할 줄 아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진정이 담긴 사과를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은 주변에 두면 안 됩니다. 진정이 담긴 사과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은 다시 똑 같은 잘못을 하게 되어 의식수준이 부정적인 수준인 사랑의 수준 아래로 낮아지게 됩니다. 에너지 수준도 떨어지게 됩니다. 곁에 있는 사람의 에너지도 낮아지게 끌어 내립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47 2021-01-09
    835 [자신을 사랑하자] [마음 속에 증오가 있다면 이미 진 것이다] - 코브라카이 3:8 마음의 의식수준은 긍정적肯定的인 상태가 200수준 이상입니다. 사랑의 수준인 용기(긍정적肯定的인 마음, 사랑, 양심良心, 해원解冤, 가슴, 영혼靈魂, 의식意識, 감성感性, 느낌, 정情, 인연因緣, 만남, 믿음, 기다림, 도움, 나눔, 울어 줌, 웃어 줌, 용기勇氣, 용서容恕, 감사感謝, 낭만浪漫, 신명神明)부터죠. 이 image
    [레벨:24]관리자
    166 2021-01-03
    834 [자신을 사랑하자] [버림 받은 것이 아니고 살기 위해 버리는 것이다. 누구나 그런 상황이 온다.] 이 결정은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지만 실행하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더군요... [왜 버렸을까?보다는 왜 낳았을까?]에 더 집중해 보자 image
    [레벨:24]관리자
    145 2021-01-01
    833 [자신을 사랑하자]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207 2021-01-01
    832 [자신을 사랑하자] [ 케서린이 토해도 상관 없을 만큼 이뻐요] 토를 해서 묻어도 싫지 않을 만큼 이쁘다는 조지의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더군요... 케서린을 사랑하기에 토가 더럽지 않은 것입니다. 토가 더럽지 않을 만큼 이쁘다고 하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마음이 사랑의 수준에 도달한 사람이 곁에 있으면 내 마음이 편해지는 거죠... image
    [레벨:24]관리자
    155 2020-12-26
    831 [자신을 사랑하자] 부끄러운 줄 아는 것은 마음 속에 사랑이 있기 때문이더군요... 부끄러움을 아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부끄러운 줄 모르는 사람을 곁에 두지 않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부끄러운 줄 아는 것은 마음 속에 높은 수준의 영혼을 모시고 있는 것입니다. 높은 수준의 영혼에게 자신의 행동을 보게 하는 것이 부끄럽기에 부끄러운 줄 아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02 2020-12-25
    830 [자신을 사랑하자] 돈, 명예, 권력과 사랑은 같이 갈 수 없어요.. 이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돈, 명예, 권력을 추구하다 보면 사랑에서 멀어집니다. 어떤 분이 이렇게 말했죠... 봉사하다가 돈이 보이면 그만두라고요... 봉사는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니죠... 봉사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해서 받으려고 한다면 봉사가 아니고 노동이죠... 봉사는 사랑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16 2020-12-19
    829 [자신을 사랑하자]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사랑이죠. 지구에 있는 모든 광물질들과 그 영혼들, 지구에 있는 모든 물 속에 사는 생물들과 그 영혼들, 지구에 있는 모든 식물과 나무들과 그 영혼, 지구에 있는 모든 공중과 땅 속을 나는 동물들과 그 영혼들, 지구에 있는 모든 땅 위와 땅 속과 물 속에 사는 사람들과 그 영혼들, 지구에 있는 모든 땅 위와 땅 속을 기거나 걷는 동물들과 그 영혼들을 소중하게 생각할 때 image
    [레벨:24]관리자
    161 2020-12-19
    828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의 궁박한 상황을 치고 들어와서 불리한 제안을 하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5 2020-12-06
    827 [자신을 사랑하자] 아버지, 어머니, 할머니, 할아버지를 자주 안아 드리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 옆에 같이 살아 계시다면요, 어머니, 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를 자주 안아 드리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안아 주길 바라지 말고요, 안아 드려야 해요... image
    [레벨:24]관리자
    154 2020-12-06
    826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을 많이 도와주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 곁에서 나를 많이 도와주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모르고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고 불평하며 살았죠. 사랑을 몰랐던 거죠... image
    [레벨:24]관리자
    160 2020-12-06
    825 [자신을 사랑하자] 가족 식사 자리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 가족의 일원이 될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6 2020-12-06
    824 [자신을 사랑하자]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가 뭘 잘못했다고 그러니?] [곁에 있어 줬으면 했어요...어려울 때니까요...] 이렇게 말하고 싶었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215 2020-12-06
    823 [자신을 사랑하자] 감성적인 게 나쁜 건가? 이성적인 게 나쁜 건가? image
    [레벨:24]관리자
    131 2020-12-06
    822 [자신을 사랑하자] 코로나-19를 이기지 못한다고 욕을 하지 말고요, 후원을 해주는 것이 나를 살리는 것이고,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지금이 사회적 거리두리 강화할 때입니다. 문제는 경제죠... 소상공인들이 아주 힘들어져요... 재원을 마련해서 대출을 해주거나 긴급자금을 줘야 합니다. 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직접 후원을 해주면 어떨까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0 2020-12-05
    821 [자신을 사랑하자] 내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가 자연을 사랑할수록 자연도 나를 살리는 것이죠. 나를 살리는 것이니 나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34 2020-12-05
    820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집중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무엇인가에 집중할 때 잡념이 없어지죠. 모든 부정적인 생각, 걱정 모두 떠나죠.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수록 자신감이 커지면서 자신이 살아납니다. 자신을 살리는 것이니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80 2020-12-05
    819 [자신을 사랑하자] 누구랑 같이 있을 때 내가 편해 보이는지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그 사람을 내가 사랑하고 있는 것이거든요... image
    [레벨:24]관리자
    174 2020-12-05
    818 [자신을 사랑하자] 사랑할 사람 한 사람을 찾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0 2020-12-05
    817 서울대 게시판 사과문 등장 "박근혜 대통령에게 미안합니다" [전문] image
    [레벨:24]관리자
    221 2020-11-27
    816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의 주변의 물건들에게 고마워 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자신의 주변에 있는 물건들은 의식이 있어요.. 나를 찾아온 것이에요... 나에게 도움을 주려고요... 나를 돕기 위해 내 곁에 있는 물건들이니 내가 고맙다고 감사를 표현하는 것이죠. 그러면 더욱 나를 잘 도와줄 거니까요. image
    [레벨:24]관리자
    170 2020-11-22
    815 [자신을 사랑하자] 요리사에게 불평하지 않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요리사에게 불평을 하는 것은 자신의 건강에 좋지 않아요. 요리사는 그 음식을 먹는 사람이 건강하도록 모든 재료를 선별을 하고요, 건강하게 살도록 체질에 맞도록 사랑을 담아 요리를 하거든요. 이런 사랑이 담긴 음식을 먹음으로써 내가 건강해지는 것이에요... image
    [레벨:24]관리자
    169 2020-11-22
    814 특별하게 만든 드레스엔 만든 사람의 의식이 담겨져 있어요... [드레스를 입은 여인이 사랑을 받으며 평생 살았으면 좋겠다]는 주문이 담긴 의식이요... 이런 의식을 담은 드레스는 소명을 다합니다. -굿위치-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77 2020-11-22
    813 사람을 돕는 일이 좋았던 거야? 모르겟어요... 네 덕분에 세상은 더 살기 좋아질 거고.. 제가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을 찾으면요... 뭘 할지 정하는 것보다 너 자신에 대해 깨닫는 것이 중요한 거야... [사람의 선함이 진짜 세상을 바꾸니까] -굿위치-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61 2020-11-22
    812 왜 목숨을 바치면서 까지 세상을 바꾸려는 걸까요? [그렇지 않으면 바뀌지 않으니까...]-굿위치-넷플릭스 image
    [레벨:24]관리자
    168 2020-11-22
    811 어떤 삶을 살고 싶어요? [사랑이 가득한 삶]-굿위치-넷플릭스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어요? 음식으로 사람을 살리는, 건강하게 하는 일, [~~반찬] 처음 이 공부를 할 때 김춘식 선생님과 태안 연수원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훈련을 할 때 머리 속을 스쳤던 대답인데요... 22년이 지나서야 글로 남기게 되었네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2 2020-11-22
    810 [자신을 사랑하자] 나의 건강을 돈보다 소중하게 생각하며 사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무엇을 잃는 걸까요? 건강입니다. 건강을 잃고 나면 다 잃는 거죠... 생명보다 소중한 것은 없으니까요... image
    [레벨:24]관리자
    156 2020-11-22
    809 탐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그냥 둬야지요... 기다려야 합니다. 그사람의 의식수준이 높아질 때까지요... 이렇게 6 가지의 욕심에서 벗어나게 되면 용기勇氣의 단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59 2020-11-15
    808 [너를 사랑한다. I Love You]라는 말을 자녀에게 많이 해주세요... 이 말에는 강력한 에너지가 있습니다. 말을 듣는 자녀를 살립니다. [사랑은 살리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59 2020-11-02
    807 아내 말에 토 달지 않는 것이 져주는 것이고요, 아내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따지지 않는 것이 져주는 것이고요, 따지는 것은 싸우는 것이죠. 이기려는 마음이 있어요... image
    [레벨:24]관리자
    173 2020-11-02
    806 [자신을 사랑하자] 과거의 마음의 상처는 그대로 두고 현재와 미래에 집중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과거의 상처에 집중하면 나를 계속 아픔 속에 노출시키는 것과 같아요. 나를 계속 아프게 하는 거죠. 나를 죽이는 겁니다... 과거는 묻어 두고 현재와 미래에 할 것을 떠올리고 계획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에요... 나를 더욱 강하게 단련하는 거죠.. 나의 의식수준을 높이기 위해 image
    [레벨:24]관리자
    158 2020-11-01
    805 [내겐 두 가지 권리가 있어요.죽음 아니면 자유에요. 둘 중 하나는 얻게 되겠죠] [안 무서우세요?] [당연히 무섭죠. 하지만 그 두려움에 맞서서 싸울 거에요. ... 내가 원하는 것은 자유에요. 나머진 다 알아서 되겠죠...] -헤리엇 터브먼Harriet Tubman -타임리스 중에서 2:9 이것이 용기죠... image
    [레벨:24]관리자
    174 2020-10-31
    804 [물 속에 갇힌 적이 있는데 그렇게 무서운 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당신은 갇히는 것을 밥벌이로 하잖아요.] [어떻게 버텨요?] [알고 싶어요?] [예] [공포는 현실이 아니에요.] [무슨 뜻이죠?] [공포는 현실 사건이 아니라 사건에 대한 반응이에요. 저는 마음을 비우고 한 가지만 생각을 해요.] [어떤 생각이요?] [탈출] -해리 후디니( HARRY HOUDINI) -타임리스 중에서 1:11 image
    [레벨:24]관리자
    130 2020-10-31
    803 전쟁중에서도 부녀자와 아이들을 먼저 대피시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사랑입니다. 할 수 있을 때요... 기회가 주어진다면요... 사람을 살리는 수만큼 당신의 의식수준은 높아질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72 2020-10-25
    802 팔십 억 명을 살릴 수 있도록 내 생명을 희생하는 것이 사랑입니다. 할 수 있을 때요... 기회가 주어진다면요... 사람을 살리는 수만큼 당신의 의식수준은 높아질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80 2020-10-25
    801 [우리는 우리를 아껴주는 사람 곁이 어울려요] 아껴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30 2020-10-25
    800 위험한 상황에서 아이를 먼저 구해주세요... 자동차에 뒤에 인쇄된 문구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47 2020-10-25
    799 수십 년 된 묵은 감정 때문에 망자(亡者) 에 대한 예우(禮遇)도 못 한다니 안 되었네요... image
    [레벨:24]관리자
    208 2020-10-25
    798 [자신을 사랑하자] 증오심을 버리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증오심에 가두는 것이에요...자신을요... 증오심에서 자신을 꺼내 놓기 위해서는 증오를 놓아서 풀어줘야 합니다. 마음 속에서 증오가 떠나갈 수 있도록 놓아줘야 합니다. 그동안 증오와 같은 의식 수준으로 놀아줬던 거에요... 증오가 혼자 놀도록 놔보세요...같이 놀아주지 말고요... image
    [레벨:24]관리자
    160 2020-10-17
    797 [자신을 사랑하자]척추기립근을 펴기 위해 까치발을 드는 연습을 하는 것은 나의 건강을 지켜주는 좋은 습관으로 나를 사랑하는 습관입니다. 척추기립근이 튼튼해지면 척추- 디스크탈충증(추간판 탈출증) - 가 튀어나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01 2020-10-17
    796 [자신을 사랑하자] 사랑은 갚는 것이더군요... 받은 만큼요... 받은 사랑을 갚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아무도 혼자 못 살아요... 혼자 어쩔 수 없는 때가 오죠...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요... 누군가 나를 도우면 나도 누군가를 도울 때가 왔을 때 도와줘야 하지 않을까요? 갚는다고 하죠...사랑을... image
    [레벨:24]관리자
    148 2020-10-03
    795 [자신을 사랑하자] 맛 있는 음식으로 남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 사랑이더군요... 요리사가 면으로 된 속 장갑을 끼고 그 위에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요리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그리고 남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7 2020-10-03
    794 [자신을 사랑하자] 섹스를 할 때 콘돔을 쓰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타인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섹스는 좋은 것이에요... 그리고 출산의 시기를 조절하기 위해 콘돔을 쓰는 것은 아주 필요합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180 2020-10-03
    793 [자신을 사랑하자] 숙면을 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숙면...항문...관련이 있어요... 항문 주변 근육을 풀어주면 숙면을 취할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317 2020-10-03
    792 [자신을 사랑하자] 아기의 똥, 오줌이 더럽지 않은 것은 사랑하기 때문이죠... 반려견의 것도 그렇죠... 자신의 것도 더럽지 않아야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58 2020-10-03
    791 [자신을 사랑하자] 바람 피우지 않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5 2020-10-03
    790 [자신을 사랑하자] 우리 모두는 하루살이입니다. 하루의 소중함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돈보다는 나의 의식수준을 높이기 위해 사랑을 체험하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170 2020-10-03
    789 [자신을 사랑하자] 생명의 소중함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생명의 존귀함을 알게 하기 위해 저승차사로 1000년을 봉사하게 합니다. 자살한 영혼들에게는 image
    [레벨:24]관리자
    188 2020-10-03
    788 [자신을 사랑하자]건강하기만 하면 못 할 일이 뭐 있겠습니까? 건강하게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명상을 하자... image
    [레벨:24]관리자
    213 2020-10-03
    787 [자신을 사랑하자] 건강하기만 하면 못 할 일이 뭐 있겠습니까? 건강하게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 몸의 내장 기관들의 역할을 알자... image
    [레벨:24]관리자
    169 2020-10-03
    786 [자신을 사랑하자]건강하기만 하면 못 할 일이 뭐 있겠습니까? 건강하게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나를 건강하게 하는 운동하는 법을 알자... image
    [레벨:24]관리자
    220 2020-10-03
    785 [자신을 사랑하자] 건강하기만 하면 못 할 일이 뭐 있겠습니까? 건강하게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밥 먹는 방법을 알자... image
    [레벨:24]관리자
    224 2020-10-03
    784 [자신을 사랑하자]굶고 있는 자신을 위해 먹을 것을 주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굶으면 성격이 바뀌는 적이 있었어요... 왠지 몰랐지요... 식사 후에 곰곰히 생각을 해도 이유를 알 수 없었어요... 그러곤 또 굶고...성격이 바뀌곤 했죠... 무한반복... image
    [레벨:24]관리자
    204 2020-10-03
    783 [자신을 사랑하자]온전하게 내 마음과 몸을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이 있죠... 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그리고 그 사람을 찾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206 2020-10-01
    782 [자신을 사랑하자] 내 일이 아니고 남의 일이니 내가 하지 않도록 거절을 해서 하루만 사는 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죠... 시간 낭비하지 않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210 2020-10-01
    781 [자신을 사랑하자]남을 돕는 습관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남을 돕는 것도 처음부터 습관을 들여야 되더군요... 해봐야 알고 알아야 도울 수 있더군요... 일 머리를 알아야 일을 할 수 있는 것처럼요... 해봐서 알아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아는 것이죠... 인생의 바닥에서 일하는 사람들처럼 힘든 일을 직접 하는 사람이 되어서 일을 숙달 되게 해내는 사람이 되도록 나를 단련하고 훈련시켜서 남을 도울 수 image
    [레벨:24]관리자
    182 2020-09-20
    780 [자신을 사랑하자]자신을 건강하게 하는 습관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돈보다는 건강을 유지하는 습관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죠. 돈 많아도 건강하지 않으면 돈이 있어도 즐겁지 않죠... 잇몸에 병이 있으면 치료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image
    [레벨:24]관리자
    214 2020-09-20
    779 [자신을 사랑하자] 자신이 자신의 인생의 주인공임을 아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더군요... 내가 나의 인생의 주인공이기에 선택과 거절의 자유가 있습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17 2020-09-20
    778 광화문 집회에 참가한 분들이 진단 검사를 받지 않아 전염병이 퍼지도록 방치하는 것은 남을 죽게 하는 일이라 악업(惡業)을 짓는 일이 됩니다. 속히 검사를 받아서 많은 사람들을 살리는 일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전염병이 물러날 때까지는 집회 신고를 하지 말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람을 살리는 일이 우선 아닐까요? image
    [레벨:24]관리자
    203 2020-09-06
    777 [사랑 없이 결혼해도 행복할 수 있겠어요?] image
    [레벨:24]관리자
    217 2020-08-31
    776 [사랑은 존재하지 않아...욕정만 존재할 뿐이야]라고 얘기하시는데요, 사랑에 빠져본 적이 없으니 그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18 2020-08-31
    775 [자신을 사랑하자][허투루 사느니 공덕(功德)을 쌓으며 사는 것이 낫다.] -[약초 마스터 통액] -1:5 - 넷플릭스. 공덕은 현재의 말로 사랑입니다. 착한 일은 사랑으로 한 일을 말합니다. 사람을 살리기 위해 한 일을 착한 일이라 하고 사랑이죠...이런 일이 전국에서 코로나19(COVID-19)를 이겨내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걸고 국민을 돕고 계신 의사분들, 간호사분들, 간병인분들, 병원 관계자분들, 자원봉사자분들에 image
    [레벨:24]관리자
    250 2020-08-31
    774 져주는 것이 사랑이라고 했죠... 부모와 자녀가 떨어져 살아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부모의 고집이 자녀를 이기는 경우, 즉, 부모가 자녀에게 져주지 않는 경우입니다. 자녀에게 져줘야 해요...즉 사랑을 줘야 해요... 자녀가 하고 싶은 것을 하게 하고요, 먹고 싶은 것을 먹게 해줘야 자녀가 살아가는 것이에요... image
    [레벨:24]관리자
    168 2020-08-30
    773 사랑이 사람을 살게 합니다. 자살을 하려고 하려던 사람을 살려냅니다... 몸에 피부병이 있고 아픈 곳이 있습니다. 아픈 곳을 치료해주고 약과 먹을 음식을 가져다 줍니다. 왜 자살하려 했는지 물어봐 주고 들어줍니다. 아픈 곳을 치료하고 약과 음식을 가져다 주고 아픈 마음을 들어 주고 하는 것이 사람을 살리는 것이죠... 사랑이죠... 이런 것이요... image
    [레벨:24]관리자
    183 2020-08-30
    772 [자신을 사랑하자] 사랑하면서, 사랑을 주면서 마음은 행복하게 되죠... 행복한 사람입니다. 사랑을 주면서 행복해진다는 것을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더군요...사랑에 빠진 사람, 가난한 사람 그래서 행복한 사람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에게 모든 것을 다 주게 되지요. 다 줘 버렸기에 가진 것이 없어요... 그래서 다시 더 주기 위해 부지런히 벌어요. 가난한 사람이죠... image
    [레벨:24]관리자
    278 2020-08-23
    771 이제 우리가 목숨 걸고 도와줘야 하지 않을까요? 정부와 의료계간 의견이 맞지 않아서 의사분들이 파업을 한다면 뭐가 잘못 된거죠... 의사분들이 내놓은 의견을 정부가 수용해줘야 하지 않을까요?전국에서 코로나19(COVID-19)를 이겨내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걸고 국민을 돕고 계신 의사분들, 간호사분들, 간병인분들, 병원 관계자분들,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최고의 찬사와 경의를 표했습니다. image
    [레벨:24]관리자
    205 2020-08-20



    XE Login